우주 달 별 사랑 고블 씬 북 시리즈
홍지운 지음 / 고블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우리나라 최초 달 궤도선 다누리가 달 궤도 진입에 성공했다. 라는 뉴스를 접했다.

2030년대 달 착류선 후보지 탐색과 달 환경, 자원 탐사 등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약2시간 주기로 달을 공전하게 된다.

우리나라뿐만이 아닌 세계 각국에서는 달 탐사를 비롯한 우주탐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과 다양한 자원 발굴 그리고 미래에 거주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인류의 지속적인 꿈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는 어릴 적 은하철도 999’, ‘2020 우주의 원더키디등 우주공상 만화를 즐겨보며 먼 미래의 우주를 상상하고 모험을 동경하며 우리의 꿈을 키우고 성장하여 왔다.

하지만 어른이 되면서 현실의 벽에 부딪히며 살다보니 어릴 적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을 보며 펼쳤던 상상과 모험은 점점 더 멀어지고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가게 된다.

 

바로 이 책이 어릴 적 SF 애니메이션을 보며 모험을 상상하며 자랐던 우리의 동심의 감성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이 책에서 묘사되고 있는 23세기의 달은 관광객조차 찾지 않는 공업단지로 변해서 부유층이 생활하는 월면도시와 지독하게 빈곤한 지하도시이자 탄광촌인 47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핀은 달의 바다에서 달의 조난자를 구조하는 일을 하며 달의 등대를 지키고 있는 등대지기의 손자이다.

핀에게는 할아버지와 부모대신 어릴 적부터 자신을 길러준 생활보조 드론 앙리가 항상 옆에 있어 부모님은 안계시지만 씩씩하게 할아버지를 도와 달의 바다 등대를 지키고 있다.

 

소녀 메아는 그 옛날 달의 살고 있었던 월인 이며 이들에게는 영자력이라는 그림자의 힘을 가지고 있었는데 전쟁으로 인해 소수만이 살아남게 되었고 도시연합 소속의 성산중공의 월인 연구소장 요안에 의해 그림자의 힘, 월인과 영자력의 비밀을 찾기 위해 메아는 실험대상이 되어버렸고 그 와중에 할머니의 도움으로 탈출을 하게 되는데.......

핀은 어느 날 할아버지가 없는 등대를 지키며 달의 바다를 무심히 바라보다 미확인 물체를 발견하고 직접 확인을 해보니 물방울 속에는 초현실적인 모습의 새하얀 피부와 하얀 머리카락을 하고 있는 소녀 메아를 발견하게 되고 성산중고의 추적을 피해 메아의 할머니를 찾기 위한 모험이 시작된다.

 

할아버지는 손자 핀이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달의 뱃사람들과 요안이 부활시킨 고대 병기 화관과의 위험한 대결 속에서 메아는 자신의 그림자의 힘으로 모두를 구하고 핀이 갈 수 없는 먼 곳으로 떠나게 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 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한 편의 SF 애니메이션과 같은 재미와 감동을 느꼈다.

어릴 적 느꼈던 상상과 감정이 되살아나게 하는 여운이 남는 그런 멋진 SF소설을 만나게 돼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