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인 사피엔스 - 와인을 이해하는 아주 특별한 시간
김준근 지음 / 바림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예전에는 와인하면 분위기 있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폼 나게 스테이크에 와인 한잔을 마시는 그런 고급술 이미지 강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에 저렴한 가격대의 와인부터 고급와인까지 다른 주류에 비해 폭넓은 가격대에 가성비 좋은 와인을 만날 수 있어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중적이면서 편하게 말실 수 있는 주류로 우리 곁을 지키고 있다.
처음 와인을 마셨을 때는 솔직히 다른 주류에 비해 다가오는 느낌이 적었던 경험이 있다.
무슨 맛인지도 모르고 그냥 남들이 마시니 따라 마시는 정도였고 하지만 몇 번 와인을 경험하고 와인의 풍미와 향을 알고 나서는 마트에 파는 저가 와인을 마시면서 자주는 아니지만 와인을 조금씩 즐기고 있다.
무엇보다도 와인과 친해지려면 자주 접하고 맛을 보고 향을 느끼는 등 친하게 지내보는 것이 와인을 알아가는 데 중요한 부분인 것 같다.
단지 와인의 종류가 너무 많아 내 취향에 맞는 와인은 어떤 것이고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스러울 때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바로 이 책이 그런 고민을 단번에 해결하면서 와인의 탄생부터 역사 그리고 와인을 마시는 방법까지 와인을 이해해고 와인의 모든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안내서가 될 것이다.
소믈리에가 하는 일은 무엇이고 역할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와인을 만드는 다양한 포도 이야기와 와인에 표기된 숫자에 대한 정보 그리고 와인은 어떤 음식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 와인을 맛있게 마시는 법 등 와인의 다양한 이야기들과 여러장의 사진이 첩부되어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이 책을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Somms’ Tip에서는 다양한 종류에 와인부터 우리가 잘 몰랐던 와인 재테크 방법, 와인 보관법, 와인 시음법 등 우리가 궁금해 했던 와인의 모든 물음에 답을 Tip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자연의 위대함과 인간의 삶은 포도에 담기고, 그것은 향기로움을 품은 와인으로 탄생한다.
그래서 와인을 마시는 행위는 언제가 다시 자연의 품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이 책의 저자는 프랑스 국가 공인 소믈리에 자격증을 보유자로서 와인을 향한 애정과 깊이를 이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이 책을 통해 자신에 맞는 입맛과 취향의 맞는 진정한 와인을 찾는 여행을 이 책과 함께 한 번 떠나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