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레시피 - 몸도 마음도 건강한 아침 식사 루틴 만들기
최민경 지음 / 지콜론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이 끝나서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아침의 필요성보다는 잠의 필요함이 절실했기에 아침식사 시간 대신 단잠 10분을 추구하는 삶이였다.

습관이 돼서 그런지 아침식사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했었는데 나이가 들다보니 체력도 저하되고 속도 안 좋고 신체적 변화에 적지 않게 놀라게 된다.

그래서 요즘은 아이들과 같이 매일은 아니더라도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중에 때마침 이 책을 만나는 행운을 안았다.

 

이 책은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재료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조리 방법으로 아침밥상을 차릴 수 있게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플레이팅 된 음식 사진을 보고 있으면 먼저 먹고 싶은 마음이 앞서게 되면서 숨겨져 있던 나의 미각이 되살아나는 느낌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찬바람이 부는 가을과 겨울에 잘 맞는 20가지의 음식, 봄바람에 산뜻한 봄날의 음식 20가지, 뜨거운 여름을 담은 20가지 음식 총 60가지의 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음식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재료, 준비과정이 소개된 레시피와 침샘이 자극할 정도로 먹고 싶게 만드는 플레이팅 사진 그리고 모닝 루틴 첼린지 소개란을 통해 내가 도전하고 싶은 음식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하고 기록할 수 있는 페이지 코너가 있다.

이처럼 이 책을 활용한 요리 도감으로써 다양한 레시피의 도움을 받아 요리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음식을 할 때 요리 메모장으로 활용하면 요리 실력도 늘고 다양한 조리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을 듯싶다.

 

책을 펴는 순간 플레이팅 된 음식 사진을 보니 일단 음식 요리를 떠나 먹고 싶다는 생각이 먼저 내 마음이 앞섰다.

음식을 잘 못하지만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자주는 아니지만 충분히 요리에 도전이 가능할 것 같고 특히 아침밥을 싫어 아는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 준다면 아마도 바로 다음 날 아침부터 아침밥을 먹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특히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음식 레시피는 아침식사용 뿐만 아니라 브런치나 아니면 저녁시간 때 퇴근해서 간단히 마실 수 있는 술 안주 요리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아 다양한 목적으로 음식을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요리 책으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책 제목처럼 굿모닝 레시피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게 이 책이 여러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