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일준 PD·이민 작가의 제주도 랩소디 - 아름다움과 맛에 인문학이 더해진 PD와 화가의 제주도 콜라보
송일준 지음, 이민 그림 / 스타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자가 37년 동안 방송PD라는 직장생활을 끝내고 퇴직 후 자신의 삶의 2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첫 번째 도전인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통해 제주의 아름답고 여유로운 일상 속에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제주도 한 달 살기를 통해 제주의 역사 속 전설과 신화, 제주 지리와 문화, 꼭 가봐야 할 곳과 먹거리 등 제주의 다양한 모습들을 구석구석 찾아 제주라는 환상의 섬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올레길7코스가 지나가는 서귀포 법환마을에 숙소를 잡고 법환 포구 앞에서 바라보는 범섬을 마주앉아 그 옛날 제주사람들에 역사와 전설 속 이야기를 회상해본다.

칠십리시공원에서 바라보는 천지연폭포의 모습은 그동안 보았던 천지연폭포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고, 서귀포 원도심에 작가의 산책길을 따라 그 옛날 올레담길을 따라 걷다보면 제주문화와 제주사람들에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비오는 날 이중섭거리에서 라떼를 마시며 자구리 밤바다에서 바라본 달빛의 모습에 제주를 찾았던 그 옛날 예술가의 감성을 느껴본다.

 

살아숨 쉬는 신화 속으로!

서귀포휴양림에서 알게 된 무오법정사 항일운동 이야기, 삼별초의 최후의 항전을 벌였던 붉은오름 탐방, 영실코스 병풍바위를 바라보며 오백나한의 전설을 들으며 제주신화의 다양하고도 새로운 이야길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지질탐구 여행은 제주로!

곶자왈 숲 산책, 검은오름트레킹, 주상절리대, 용모리해안, 엉덩물계곡, 차귀도 수월봉 지질트레일 경험은 화산섬 제주의 지질구조를 공부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질탐구 여행으로의 제주를 추천해본다.

 

섬 속에 섬을 여행해보자!

우도, 가파도, 비양도라는 섬 속에 섬에서 바라보는 제주본섬과 한라산의 모습은 제주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제주의 슬픈 역사.

4.3평화기념관에서 만난 제주의 가슴아픈 역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제주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제주도에서 지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옛 추억을 떠올리며 한라산소주 한 잔 기울이며

오랜만에 반가운 재회와 우리가 잘 모르고 지나쳤던 새로운 인연은 여행이 주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다른 여행서적과는 달리 제주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민 작가님의 곳곳에 숨어있는 판화와 서양화를 접목시킨 판타블로 기법의 그림을 마주하면서 제주 곳곳에 살아 숨 쉬는 제주만의 느낌에 그림들을 만날 수 있는 것 또한 큰 행복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