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획자의 생각식당 - 생각으로 돈을 버는 기획자의 발상법
김우정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5월
평점 :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기획의 어려움을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할 것이다.
아이디어는 떠오르지 않고 글 한 줄 쓰기 어려울 때 그 막막함으로 스스로를 자책하게 될 때가 있다.
기획을 잘 하고자 한다면 어떤 이는 책을 많이 읽어보라고 글을 많이 써보라고 많이들 이런 얘기를 한다.
하지만 기획이란 게 말처럼 쉬운 게 아니고 어떤 노력으로 하루아침에 되는 것도 아닌 것 같다.
바로 이 책이 이런 기획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것이며 기획을 잘 하기 위한 지침서가 되 줄 것이다.
이 책은 생각식당이라는 기발한 발상을 통해 돈이 되는 생각 생각이 돈을 벌수 있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면서 저자의 특별한 자신만의 생각법을 소개하고 있다.
300여명이 다녀간 생각식당의 메뉴를 보면 컨셉 브런치, 통찰력 라테, 경영의 양식, 습관의 참맛, 이름 미식회라는 기발한 메뉴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의 고민과 평범한 일상 속에서 기발한 아이디어의 발견을 어떻게 끌러내는지 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주옥같은 명언들과 영화 대사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책을 읽는데 지루하지 않고 다시 한 번 그 영화가 떠오르고 잠시나마 글의 주제를 생각해 보게 되는 것 같다.
나는 경영의 양식 파트가 나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회사생활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배울 수 있었다 라고나 할까 하여튼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수 있을 것이다.
기획이란 것은 기발한 생각을 실천에 옮기는 게획서라 생각한다.
기발한 생각을 하고자 한다면 아마도 많은 생각을 해야 하고 생각을 잘 하고자 한다면 일상생활의 많은 것들을 쉽게 지나치지 않고 자세하게 보고 관찰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노력과 습관이 특별한 생각을 떠오르게 하고 기발한 계획서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