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품은 여행 - 여행만 있고 추억은 없는 당신에게
최선경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 팬데믹 1년을 넘기며

코로나로 인해 우리는 많은 것을 잃었고 평범했던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많은 것들을 할 수는 없지만 그나마 거리두기를 통한 일상생활 속 개인 활동을 조금씩 할 수 있는 지금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유일하게 할 수 없는 게 아마 해외여행일 것이다.

 

마음편이 여행을 가고 싶어도 못가는 요즘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방송매체에서는 걸어서 세계 속으로’, ‘세상은 넓다등 예전에 촬영했던 방송을 스페셜로 방영하면서 지금의 여행욕구를 그나마 해소해주는 것 같다.

하지만 뭔가 조금은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바로 이 책이 부족한 욕구를 조금이나마 채워주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오래된 수첩과 사진첩에서 그동안 다녔던 여행기록들을 하나 하나 꺼내어

정리하면서 그때의 설렘과 감동을 다시 찾아보고 기록하고 있다.

대학친구와의 첫 배낭여행 33일에 걸친 유럽 대장정을 시작으로 저자는 유럽 10여개국을 여행하면서 느꼈던 감정과 경험으로 저자의 삶은 조금 더 적극적으로 변화였고

아들과의 첫 해외여행으로 싱가포르 한 달 살기에 도전도 하고 싱가포르 여행에서 얻은 자신감으로 동유럽 여행, 대만 가족여행, 후쿠오카 여행 특히 후쿠오카 여행기는 아들의 눈높이에서 바로 본 여행기로써 새삼 여행이란 게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자신 만에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해 보는 시간이 되는 것 같다.

친구모임 중국여행기와 두 번의 인도원정대 이야기에서는 현지인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그들의 삶과 문화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여행은 함께하는 사람과의 추억, 현지인들과의 경험 등 함께하거나 만난 사람들에 따라 여행의 감정과 느낌은 다를 것이다. 하지만 추억이라는 공통분모가 우리를 되돌아보게 하고 새로운 꿈을 꾸게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

 

여행은 끝이 났지만 여행에서의 추억은 아직까지도 남아 있다.

기록하지 않았으면 이렇게 소중한 추억을 가질 수 없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