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의 향기 문화나눔 세상을 꿈꾸다
이영준 지음 / 매직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사색의 향기라는 사색을 통한 문화의 향기를 피워 올리자라는 뜻을 담고 문화나눔 과 사랑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며 꾸준히 사회공헌 사업을 통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는 행복한 문화나눔터인 단체를 소개하고 있다.

 

사색의 향기 단체는 우리말 사랑을 근간으로 한 온라인 커뮤니티 및 가슴 따뜻하고 좋은 글들을 찾아내어 회원들과 공유하는 향기메일 선물 사업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고 또한 좋은 책을 서로 공유하는 좋은 책 이벤트,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 예술인을 직접 찾아가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문화인 탐방, 한글사랑 백일장 등 우리말 사랑 운동사업 그리고 문학기행, 테마여행, 역사탐방 등 회원들간의 동호회 활동까지 여러 문화사업 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바로 위에서 소개한 사색의 향기라는 행복한 문화나눔 공동체가 지금의 자리에 있기까지 17년 동안 쉬지 않고 걸어온 문화 나눔 사업의 발자취를 추억 하나하나 기억 하나하나 문화나눔의 가치와 그 의미를 이 책에 기록하고 있다.

 

나 또한 2007년에 사색의 향기에 회원가입하여 매일아침 향기메일을 받고 있는데 매일아침 출근해서 커피 한잔의 따뜻한 향기메일을 가슴속으로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색의 향기에서 다양한 활동은 못해 봤지만 향기메일을 통한 하루의 시작은 따듯한 마음을 가슴으로 품고 하루를 시작한 다는 것으로 나에게 있어 또 하나의 즐거움이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행복한 문화나눔 단체는 아마도 우리들이 21세기를 살아가면서 추구해야 하는 나눔운동 이고 서로 행복을 공유 해나가는 우리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단체가 되었으면 좋겠고,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행복한 문화나눔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그런 단체로서 오래도록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이 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사색의 향기라는 단체를 알아가고 많은 사람들이 문화나눔, 사랑나눔 운동에 동참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