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을 한다는 것 - 백만 그릇 팔아본 현직 사장의 장사 비결
권세윤 지음 / 센시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많은 직장인들 중 조기은퇴나 명예퇴직을 하게 된 후 무엇을 할 것이냐? 물어본다면

대다수 사람들이 아마도 식당경영을 이야기 할 것이다.

아마도 기술이 필요하거나 아주 큰 금액이 필요하지 않기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어서 인 것 같다.

하지만 이렇게 식당경영을 접근해서 사업을 시작한 다면 큰 오산이 될 것이라 저자는 말한다.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시대에는 아무런 준비 없이 식당경영을 한다면 아마도 성공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

식당경영도 엄연한 사업이기에 쉽게 생각해서 그저 음식만 잘 만들어 팔면 된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다면 성공에 길은 멀어질 것이다.

 

저자는 먼저 왜 식당을 하려고 하는가?

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진지한 고민을 당부하고 있다.

아마도 목표가 분명해야 수많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분석을 통한 식당 경영이 가능하기에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 하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식당을 직접 경영을 하고 있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사이며 파워블로거 출신인 외식업 전문작가 라는 타이틀을 얻고 있는 저자에게 직접 식당경영의 실전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식당 창업의 성공을 위한 저자만의 경영 비법을 현장의 목소리로 배우고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본질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꾸준한 품질 연구와 개발 그리고 경영분석을 한다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계획하고 실행하고 검토하고 개선하라. 매일매일 식당경영 운영일지를 쓰라고 한다.

규칙적인 패턴을 가진 자영업자는 성공 확률이 매우 높을 것이다.

접객기술이란? 벤치마킹 노하우 3가지, 온라인 마케팅 비법, 개인식당 창업 프로세스 등

이 책을 통해 현재 외식업을 직접하고 있는 사장님,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사장님 그리고 외식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 책이 식당경영과 창업을 하는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