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7인 7색, 배낭 메고 남미 - 창세기 묵상하며 여행하기 청소년! 7인 7색, 배낭 메고
강두용 외 지음 / 북트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기 다른 개성 넘치는 7명의 아이들과 묵묵히 창세기를 묵상하며 떠나는 남미 여행기.

여행이 주는 경험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해가는 아이들을 보며 묵상이 주는 삶의 의미와 우리가 한 번은 꼭 가보고 싶은 남미여행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아름다운 금문교 구경과 우버를 불렀는데 배트에 차이로 허무하게 놓쳤던 일.

남미여행의 시작 페루의 하이라이트 마추픽추의 위대한 유산을 바라보며 신비로운 모습에 감동이 밀려오고 그것도 잠시 여행에는 항상 사건 사고가 일어나죠.

이번에는 ATM기에서 돈이 인출이 안 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잃어버린 돈을 찾기 위해 우리 아이들은 은행도 가보고, 대사관에 전화도 해보는 경험을 통해 여행이라는 즉흥적인 삶을 경험 해본다.

볼리비아 우유니소금사막 썬라이즈 투어에서는 구름이 많아 일출은 볼 수 없었지만 하늘과 맞닿은 우유니 소금사막의 신비롭고 아름다움을 우리 아이들은 눈에 고스란히 담아 기억 한편에 담아 두었을 것이다.

책 속 우유니 소금사막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사진들을 보니 지금 당장이라도 메낭을 메고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까지 느껴졌다.

칠레 국경에서의 부모 동의서가 없어 입국이 거절되고 우여곡절 끝에 아르헨티나에 입성을 하게되는데 우리 7명의 아이들에 좌충우돌 여행은 계속 된다.

 

개성 넘치는 아이들이 매일 매일 창세기를 묵상하며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친밀해지고 가까워 져가고 여행이라는 특별한 삶의 경험을 각자의 여행기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여행이라는 경험을 하며 우리의 소중함과 지켜야 할 것 들을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묵상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봅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지치고 힘든 상황이 찾아올 때에도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나아가야 한다. 고 지원이의 묵상처럼 지금 지치고 힘들어도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나아간 다면 분명히 예전의 일상으로 다시 되돌아가 소소한 행복이 바로 큰 행복이라는 것을 느끼는 그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