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직원은 무슨 일을 할까 - 여행사 직원 훔쳐보기
김다은 지음 / 프로방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tv방송을 보면 여행프로그램이 아주 많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대세 이다보니 특히 여행프로그램이 예능이나 다큐로 많이 소개되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몇 년전에 패키지로 세계일주 뭉쳐야 뜬다라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아주 재미 있게 봤었던 기억이 있다.

그 프로그램을 보면서 패키지여행에 대한 소개와 여행가이드가 하는 일, 여행사에서 패기지여행을 준비하는 과정, 탑승 및 발권까지 여행사에서 하는 일을 프로그램을 보면서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알게 되었던 것 같고, 텔레비전을 보면서 가이드가 멋이게 느껴졌고 여행사에서 하는 일은 어떤 것 들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하지만 딱히 여행사에서 하는 일, 가이드가 하는 일 등을 직접적으로 소개하는 책이나 정보는 극히 드물어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여행사업무를 담당하면서 겪었던 실제 업무와 사례를 바탕으로 여행사업무와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무용어 부터 실무업무 꿀팁 정리 까지 정리가 되어있고, 여행상품 구조의 이해와 자유여행 상담과 패키지여행 상담의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저자의 노하우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여행지 추천비법 까지 이 책 한권으로 여행사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과 여행사 업무에 관심이 있는 관련학과 학생들 그리고 여행사 업무를 하고 있지만 여행사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행사 신입직원 등이 참고해서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업무 중 아찔했던 사건 편을 구성하여 여행사 실무업무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또한 꿍[시렁]팁을 통해 여행사 업무에 궁금했던 많은 부분들을 소개하고 있어 여행사에서 실질적으로 하는 일은 무엇이며 전문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CHAPTER_03에서 소개하고 있는 베터랑 컨설턴트이 여행지 추천비법이 저에게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더 자세히 읽어보았다.

마지막으로 여행사업무를 하는 사람만이 아니라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 책을 읽어 보신다면 여행과 관련된 많은 부분들을 소개하고 있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