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하나에 어머니
정윤주 지음, 민트홀릭 그림 / hummingbird(허밍버드)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우리에게는 어머니가 존재한다.

지금 바로 내 옆에 계시든 아니면 가슴 한켠에 조심스럽게 자리하고 계시든 우리에게 누구나 어머니 엄마라는 존재는 내 옆에 항상 계신다.

 

이 책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저자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일상 속에서 추억하는 또는 가슴 속 깊이 묻어놨던 엄마에 대한 감사함 마음을 이 책을 통해 전하고 있다.

 

책 이야기와 함께 파스텔톤의 일러스트이미지 그림이 주는 따스함이 엄마의 사랑, 가족의 사랑을 더 잘 표현되어 책을 읽는 내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저자의 엄마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 가족의 사랑이 무엇보다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가족의달을 맞이하여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 형제들 그리고 나의 소중한 아내와 아이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요양원에 계시는 요양원을 두달째 찾아뵙지 못하고 있어 전화로나마 안부를 드렸고 하늘에 계신 어머니가 보고 싶어 카네이션을 한아름 들고 어머니 무덤 앞에 놓아 어머니의 기도를 기억하며 마음속 깊이 남아있는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 한 번 가슴에 그림움을 묻어 둡니다.

 

이 책을 읽고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의 모습을 찬찬히 들여다 보았습니다.

어찌나 사랑스럽고 예쁘던지 이 책을 통해 사랑을 다시 한 번 배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