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관상 - 내 인생에 돈, 성공, 사람, 운이 따르는
나남임 지음 / SISO / 2020년 4월
평점 :
몇 년전 송강호 주연에 영화 ‘관상’을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난다.
영화에서 송강호 대사 중 이런 대사가 나오는 데
“사람의 얼굴에는 자연의 이치 그대로 세상 삼라만상이 모두 담겨져 있으니
그 자체로 우주이다“
이처럼 사람의 생김새, 얼굴 모습 또는 사람의 얼굴을 보고 그의 운명, 성격, 수명 따위를 판단하는 것을 바로 ‘관상’이라고 한다.
특히 사주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알다시피 태어난 연월일시로 그 사람의 길흉화복을 말 해주주는 것이고, 관상은 얼굴의 생김새인 눈, 코, 입, 귀 등 얼굴 부위의 형태를 보고 그 사람의 운명을 말해준다.
보통 관상을 보는 곳이 우리가 알고 있는 점집이나 철학관 등이 있는데 막상 이런 곳을 가기에는 갑작스런 사건, 사고가 생기거나 집안에 어떤 문제가 생기지 않으면 가기가 쉽지 않고, 관상만을 보러 따로 가기에는 보통 조금 부담스러운 것이 있다. 문제가 있을 때 겸사겸사 관상을 보는 것 같다.
그래서 바로 이 책이 우리들이 쉽게 관상에 대한 접근성을 가질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은 관상의 기본 중의 기본을 소개하고 있으며 일반사람들도 쉽게 생활 속에서 적용하여 자신의 얼굴을 변화하여 삶의 방향을 좋은 방향으로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주의 기본은 변하지가 않지만 우리의 얼굴은 삶의 환경과 노력에 의해 변화가 있는데 이로인해 정해져 있는 운명 또한 바뀌게 된다.
바로 이 책이 우리가 손쉽게 관상에 대해 알아보고 좋은 관상은 무엇이며 우리가 원하는 좋은 운세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를 사주를 뛰어넘는 관상학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우리의 얼굴은 삶의 방식이나 습관, 사람관계 등에 따라 얼굴은 변화한다,
이 책을 통해 좋은 관상은 무엇이며 지속적으로 좋은 관상을 가꾸는 방법을 배우고 우리의 삶을 어떻게 개척해야 되는지를 그 방법을 익힐수 있을 것이며 또한 인생의 방향을 컨트롤하고 나아갈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