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교육용 기초 한자 900자 - 어휘력을 높이는
미래주니어 편집부 지음 / 미래주니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중학교 입학은 하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아직도 교복을 입고 학교에 못가는 중1학년 우리아이에게 집에서 읽어보면 좋을 듯 하고, 나 또한 점점 기억에서 사라지는 한자를 붙잡아 보고자 아이와 같이 보기로 하였다.

 

먼저 이 책에 나오는 한자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기초 한자 900자를 바탕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솔직히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 기억력이 가물가물 해지는 나에게도 다시 한 번 고민하게 만드는 한자 어휘도 꽤 있었다.

 

하루 9자씩 100일 동안 한자 900자를 익히는 학습 완성을 목표로 구성 되어 있으며 하루에 30분 정도면은 충분히 할 수 있는 학습 분량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이 힘들어 하거나 부담감이 없을 정도의 학습량이기에 한자 익히기 학습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에 앞 부분에 한자 쓰는 기본 원칙이 있어서 한자를 처음 배우고 한자 쓰는 순서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한자 공부를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고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책 중간 중간에 20일 완성 평가가 있어 한자 공부하는 중간 중간마다 자신의 한자 공부의 평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는 코너가 구성 되어 있고, 마지막에 함께 익히면 좋은 사자성어와 한눈에 보는 한자 900자가 있어 우리가 자주 사용한는 사자성어를 공부하고 우리가 자주 헷갈려 하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한자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또한 가나다라 순으로 되어있어 모르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어 아이들이 학습하기에 편하게 구성이 되어있는 것 또한 이 책의 장점인 것 같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한자 준4급까지 하여서 자신이 잊어버리고 헷갈려 하는 한자를 복습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하고 나는 가물가물 했던 기억력을 되살려 다시 한자 공부를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학교에 가지 못하고 집에 있는데 동안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교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한자나, 외국어도 마찬가지겠지만 공부는 꾸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장점이 바로 이것이다, 꾸준하게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다.

또한 학생들만이 아니고 한자공부를 오랫동안 못했던 성인들도 이 책을 통해 한자공부를 하여도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