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 이탈리아 편 : 로마에서 생긴 일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설민석.잼 스토리 지음, 박성일 그림 / 단꿈아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시대에 전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배우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와 미래에 있어 꼭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이고 세계를 이끌어갈 무대의 주인공이 될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필요한 지식일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역사 선생님이신 설민석 선생님에 세계사 대모험 시리즈로서 1권에서 프랑스 혁명속으로 2,3권에서 독일편 히틀러의 두 얼굴, 전쟁과 평화 그리고 이제 4권에서는 램프 원정대의 새로운 모험이야기 엘리자베타의 눈썹을 찾기 위해 떠나는 이탈리아로의 여행이 시작된다.

 

램프원정대의 설쌤, 대성, 알라딘, 데이지, 지니와 함께 시공간을 떠나는 모험이야기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전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램프원정대는 엘리자베타의 눈썹을 찾기 위해 이탈리아 피렌체로 시간여행을 가는 도중 시간의 소용돌이에서 데이지와 헤어지게 되고 노예로 팔려 갔다가 검투사로 데이지를 만나는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가 그려진다.

 

설쌤의 역사 체크, 설쌤의 역사 토크, 지니의 시간 여행을 통해 고대 로마는 어떤 나라이고, 고대 로마의 지리적 위치, 해방 노예에서 원로원 까지 계급 이동이 가능했다는 사실, 그리스,로마신화, 고대 공중목욕탕, 수도시설, 콜로세움의 비밀 등 자칫 흥미위주에 만화책만 읽을 수 있는 부분들을 세계사 역사를 체크하면서 읽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역사를 접할 수 읽고 공부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다.

마지막 세계사 퀴즈를 풀어보면서 책을 읽고나서 복습할 수 있게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부분으로 책 구성이 되어있어 재미있게 만화책을 읽으면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세계사 공부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 후기,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로마 역사를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로 표현을 했다고 했고, 다른 역사관련 만화보다 더 재미있었다고 하였다.

역사를 싫어하거나 역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 재미있을 것이고, 역사를 좋아하는 자신도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역사만화와는 차이가 있는 만화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