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 - 제주 부동산과 도시계획을 한눈에 꿰뚫는 속 시원한 팩트 체크
이정민 지음 / 인사이트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투자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주식, 부동산, 펀드, 은행예금 등 이정도로 생각이 난다.

은행예금은 저금리시대라 투자로 볼 수 없을 것 같고 주식, 펀드는 비슷하지만 자금의 위험성과 안전성의 차이 정도로 구분하면 될 것 같고 마지막 남은 게 부동산인데 일단 부동산은 자금이 많이 소요되는 것이 단점이지만 다른 투자에 비해 그나마 안전성이 다른 투자보다 안전하고 수익 또한 확보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관심도 많고 투자도 많이 하는 것 같다.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무조건 막무가내로 투자를 한다면 알고 투자하는 것 보다 손해 볼 확률은 높을 것이다. 주식이나 펀드를 투자할 때도 위험성은 어떻고 어떤 상품이 있고 회사의 재무건전성은 어떻한지 이렇게 알고 투자하는 것과 아무것도 모른상황에서 투자하는 것은 하늘과 땅차이 일 것이다.

부동산도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땅의 위치와 용도, 토지이용계획 및 도시계획 그리고 지역주변과 무허가 건물은 없는지 정도는 알고 투자를 해야 수익률을 떠나 자신의 피해를 줄 일 수 있을 것 이다.

 

이 책은 제주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 라는 제목으로 되있지만 제주도만이 아닌 부동산투자에 대한 전체적인 사항을 소개하고 있으며 실전에서 제주도 부동산에 대한 소개가 나오고 있으니 '제주도부동산 투자에만 관련있는게 아닌가' 라고 생각 할 필요는 없다.

전반적으로 부동산 투자시 우리가 알아야 할 기초 지식과 실무지식들을 소개하고 있어 부동산 투자 관련 공부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활요하는 것을 추천해본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먼저 투자에도 기초가 중요하기에 기초 다지기 편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가치와 가격의 차이 토지정책 및 세금정책이 미치는 영향 등을 알아본다.

2부에서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부동산 법류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3부는 부동산 시장으로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매도인, 매수인 등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과 그 관여되는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4부는 부동산 공부하기이다. 기본적으로 등기부등본 보는 법, 토지공부가 필요한 이유 등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함으로써 최소한의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한 기본적 지식 습득이라 생각하면 좋겠다.

그리고 5부에서 8부까지는 실전 편으로 제주도 부동산 투자관련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수개하고 있다,

 

나는 어떤 투자라도  투자에 있어 내가 계획한 예산 범위를 넘어서 투자하지 않는 다는 신념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다,

나 또한 예금, 주식, 펀드, 부동산 까지 작은 금액이지만 분산하여 투자하고 있지만 항상

다양한 투자 방법을 공부 하고있다.

투자도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투자에 조금씩 배워 나간다면 많은 사람들이 좋은 결과가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