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3쿠션 300 돌파 교과서 - 브롬달.쿠드롱.야스퍼스.산체스 4대 천왕이 전수하는 당구 300 실전 해법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안드레 에플러 지음, 김민섭 옮김, 김홍균 감수 / 보누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은 당구를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고 사랑하는 나라 중 한 나라일 것이다.

우리나라의 당구인구는 통계적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전 세계적으로 순위권 안에는 들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본다.

당구장은 또 어떤가 도심지에 나가보면 정마로 한 블럭 지나 당구장이 있을 정도로 많은 것 같고 당구장 안에는 쾌적한 공간과 많은 사람들이 있는 이런 당구장이 세계적으로 봐도 인정할 만큼에 많은 수에 당구장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가 바로 한국이다.

 

어릴적 당구장에 가면 꼭 잘 치는 고수가 한 명이 있는데 그 주위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하며 한 수 가르침을 받고 싶어 옆에서 구경했던 기억이 난다.

당구는 이렇게 고수와 게임을 하면 실력을 키우기도 하고 아니면 당구방송이나 이런 책을 읽고 자기 스스로 공부하고 배우며 실력을 키우는 부류가 있다.

 

바로 이 책은 3쿠션의 4대 천왕이라 불리는 브롬달, 쿠드롱, 야스퍼스, 산체스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활용했던 다양한 패턴들을 자세하게 그림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소개하고 있다.

공여에 좌표가 표시되어 있어 공의 정확한 위치를 쉽게 알 수 있으며, 수구와 목적구의 진행경로가 표시가 되어있어 당구공의 진행경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공을 칠 때 취해야 할 경사각 표시와 높이 및 회전 그리고 당점표시가 되어있어 실전감있는 당구 지침서로 도움을 받을 것이다.

당구를 칠 때 많이 사용하는 옆돌리기, 비껴치기, 뒤돌리기, 앞돌리기, 대회전부터 고난이도의 다양한 패턴까지 300개의 3쿠션 해법과 전략이 이 책 한권에 모두 다 소개하고 있어 이 책을 한 번 읽고 당구장에서 연습하여 실전에 사용한 다면 아마도 당구실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