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랑 도서관 - 품격 있는 공간의 가치를 창조하는
장덕성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젊은 나이에 건물관리업 부터 발렛파킹 주차사업 등 성공도 하였지만 건물관리업을 하면서 보았던 건물주의 냉정함과 돈을 위해 인정을 버리는 건물주들의 이면을 바라보며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도 받고, 발렛파킹 주차사업을 하다 믿었던 사람들에게 배신도 당하면서 젊은 나이에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다시 일어나고자 하던 시기에 종교를 가지게 되면서 하나님과 교회를 만나고 커피랑도서관이라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다시 한 번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저자의 인생역정을 이 책에서는 그리고 있다.

현재는 커피랑도서관이라는 전국 80여 개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이사이며

때문에라는 남 탓을 하기보다 덕분에라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젊음을 도전하고 성공이라는 희망을 우리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1부에서는 그 당시에는 생소한 건물관리업 부터 과거 자신이 실패했던 발렛파킹 주차사업 등 우여곡절 있는 삶의 이야기를 하고 있고, 끝없는 나락 속에서도 삶의 기적이 일어나듯 간절히 원하면 우연히라는 기회는 찾아오듯 그렇게 커피랑도서관이라는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쉬운일이 어디 있나 전화위복이라는 말이 있듯 시련만큼 성장하게 되면서 저자의 도전정신과 하나님의 믿음의 진리를 통해 품격 있는 공간의 가치를 창조하는 공간임대라는 신개념 사업인 커피랑도서관은 그렇게 도전하고 진행되고 있다,

2부에서는 공유경제란 무엇인가?부터 공간임대 사업의 비전을 이야기 하고 있으며 독서의 중요성과 진정한 리더의 조건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3부 마지막에서는 성공하는 기업 운영법칙과 창업 노하우에 대해 팁을 소개하고 있다.

 

신을 극복할 수 있는 시련만 우리 인간에게 준다 라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가 살면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는 오계 마련이다 그 시련을 우리들이 어떻게 이겨내고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지는 우리들이 하기에 달려있지 않을까! 한 번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