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사카 인 트래블 그램 - 나의 첫 자유여행 (2019-20 최신판), QR코드로 쉽게 찾는 오사카 핫스폿
방병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2월
평점 :
일본은 물론 전 세계를 취재하며 여행하고 있는 여행 블러거의 오사카 여행
한국사람들이 일본 자유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는 곳 바로 오사카다.
여행 블러거인 저자는 바로 가까운 오사카를 여행하면서 오사카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가고싶은곳, 다른 사람은 모르는 나만 알고 싶은 맛있는 곳 등 오사카여행의 정보 및 팁을 이 책에 담았다.
책을 소개하면, 먼저 떠나기전 오사카의 정보 및 여행시 준비할 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TRIP 2 에서는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170m 높이에서 막힘없이 파노라마 전경을 볼 수 있는 우메다 공중정원, 일본에서 제일 볼은 빌딩에서 대형 백화점과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수 있는 하루카스300, 오사카의 중심 대표번화가인 맛집과 쇼핑몰이 즐비한 도톤보리, 일본의 3대 성 중 하나이고 봄에는 벚꽃놀이 명소로 유명한 오사카성, 일본 최대의 테마파크인 유니버설슈튜디오재팬 등 오사카에 가면 꼭 봐야하는 명소들을 큼지막한 사진들과 자세한 설명들로 소개하고 있다.
세 번재는 바로 일본하면 먹거리가 중요한데 바로 맛집을 찾아서다.
일본하면 역시 라멘 감동을 부르는 라멘 라멘야시치 식당, 깔끔한 인테리어의 카페식 라멘집 일본하면 오므라이스도 빠질수가 없지요 어릴적 향수를 품은 오므라이스 홋쿄쿠세이식당, 장다코야키의 최강자 고가류식당, 최상급 돼지고기로 만든 돈가스 에페식당, 에페식당 돈가스는 사진만 봐도 침이 꿀꺽 삼켜질 정도로 먹고 싶었다. 이 돈가스식당은 오사카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곳이라고 한다. 팁으로 알아두면 좋을 듯
마지막으로 일본 여행에서 꼭 필요한 필수 여행 일본어를 정리해서 소개하고 있으니깐 여행시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다.
이 책은 큼직 큼직한 사진들이 있어 마음에 들었다. 꼭 한 번 여행을 가고 싶게하는 사진 편집이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책 한권으로 오사카를 온전히 자유여행을 하는데는 솔직히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충분하지는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서브 책으로 정보로는 충분히 좋은 책 이기에 지리, 교통, 숙박 등 나머지 정보 관련 책을 준비해서 보완하면은 오사카 여행을 하는데 좋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