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위기 - 중류층이 끝장난다
오마에 겐이치 지음, 지희정 옮김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1. 가격은 강북, 감각과 서비스는 강남식으로 

최대 시장인 중하류 계층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동경해 마지 않는 대상,   

즉 언젠가는 살고 싶고 즐기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강남"의 분위기라도 느끼게 해야 한다. 

2. 저렴하면서도 품질과 감각 면에서 모두 만족할 만한 상품과 서비스(강남식의)를 자기 나름의 기준으로 선택하려 한다. 

3.중류 계급들은 그들의 경제적 신화, 집 / 차 / 교육에 대한 집착에서 먼저 벗어나야 한다. 

4. 자녀교육에는 돈보다 시간을 투자하라. 

아버지가 아이들에게 험난함이나 곤란에 부딪치거나 운명의 갈림길에 섰을 때 어떻게 뛰어넘을지를 가르쳐서 아이들에게 자립해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부모가 아이들과 대화하고 자신의 사회경험을 아이와 공유한다. 또한 학교에서 일어난 일을 아이에게서 듣고 그것에 대한 아이의 생각을 듣는다. 아이들의 인생관이나 인생철학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이러한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 

5.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아내는 것이야 말로 현실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힘이 되는 능력이고 그 힘을 길러주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다. 

6. Academic Smart / Street Smart 

스트리트 스마트는 거리에서 자랐다는 의미로, 실제 사회에서 경허을 쌓고 성공한 사람을 가리킨다. 인간관계에 능숙하고 실패해도 쓰러지지 않으며, 길이 없는 길을 혼자 돌파해 나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