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보다 사진의 호응이 더 좋아, 칭찬 받고 춤추는 나는 오늘도 사진을 올린다. 그렇다고 해서 책을 안 읽는 건 아니라고 할 수가 있나, 없나. 최근 AMERICAN RUST를 한 백년째 서론만 읽고 있긴 한데.. 실상은 다락방님이 보내주신 추리소설만을 기다리고 있다.  

 

그냥 사진만 올리기 뻘쭘하니 새로 구한 직장 이야기나 해야겠다. 

요거트가게를 그만두고 집에서 5분 거리, 시급 1불 더 주고, 팁은 2배로 받고, 무엇보다 가게에서 파는 것은 공짜로 아무 거나 먹을 수 있는 커피숍 Good Earth에서 일한지 한달이 다 되어가고 있다. 메뉴도 훨씬 많고 점심시간의 러쉬가 대단하고 바가 커서 커스터머와의 거리가 큰 데에 비해 사람들의 목소리는 작고 요구사항도 많다. 그래서 처음에 못알아먹어서 고생이 많았고, 같이 일하는 친구들이 날 보고 웃긴 웃는데 눈은 웃질 않아서 이게 비웃는 건지 뭔지 잘 모르겠어서 정글에 혼자 뚝 떨어진 기분이라 마음고생이 심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코워커들은 물론 보스도 날 좋아하기 시작해서 요즘은 같이 떠들기도 많이 떠들고 신참 욕도 하고 보스 욕도 하고 실수해도 너그러이 봐주고 그런다. 

우리 가게에는 가끔씩 기분 내킬 때마다 테마를 정해서 유니폼 대신 특별한 옷을 입는 날이 있다. 예전에 한번은 정글데이여서 동생이 클럽갈 때 입으라고 준 호피무늬 원피스를 입었고, 또 며칠 전에는 비치데이여서 주황색 꽃무늬 원피스를 입었다. 다들 패션감각이 대단해서 나름 문과대 패션리더였던 나는 그냥 큣할 뿐이다. 어떻게 호피무늬 나시 원피스를 입었는데 내게 큐트하다고 할 수 있는지, 나는 그저 18살 아가로 보이는 아시아인일 뿐인지, ㅠㅠ 

재미있는 건 내가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캐나다에 와서인지 한국인들도 나를 어리게 본다. 웨스턴 애들이야 워낙에 아시아 애들을 어리게 보니까 18~20 언급하는거 그렇다쳐도 처음 보는 한국인들도 내게 22~24 정도를 언급하니.. 난 행복하다. 그래서 요즘은 나이를 잊고 산다. 그러다 친구가 우리도 이제 서른이야, 라고 해서 충격받았는데 우리 친구 중의 몇은 내년에 29살이 되니 그렇다. 정말. 놀랍다.  

다시 코워커들 얘기로 돌아와서, 

내가 게이라고 단정지었던 친구와 레즈비언이라고 단정지었던 친구가 어느날 내게 인도에 갈 계획을 이야기해 주면서 인도에 함께 가서 둘이 인디안 웨딩을 한다고 해서 깜놀하며 역시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면 안돼 운운했는데, 남자애가 보이프렌드 어쩌고 하고, 여자애가 여자끼리 거의 키스하는 메트로 신문 첫면을 내게 보여주며 뷰리풀이라고 하는 걸 보며 이건 뭔가 이상하다 싶어 다시 물어봤더니, 역시나 그들은 가장 친한 친구로 판명났다. 다른 한 친구는 베지터리안이고 채식을 하는 신념이 동물의 고통에 기반하고 있고, 또 다른 친구는 쉬는 시간에 카프카를 읽는다. 

예전에 일하던 곳이 애들이 좀 유머러스한 애들이라 하루 종일 농담만 하고 웃겨서 재미있었다면, 이곳의 친구들은 한가로울 때 나사에서 녹음한 것이라며 쥬피터, 새턴의 소리를 들려주며 함께 신기해한다거나, 인디아와 타일랜드 이야기를 하며 설레한다거나, 술마시고 취했던 경험으로 서로를 웃음거리로 만든다거나 하며 다양한 화제로 날 재미있게 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자유로운 영혼들이 모여있다고 해야하나.  

일한지 3주만에 당당히 3일 오프 받아서 밴쿠버 다녀왔다. -_- 아.. 월요일부터 열심히 일해야지.  

가끔 보스가 단골손님에게 내가 신참이라고 소개를 할 때가 있는데 한 번은 손님이 내게 이 잡 좋냐고 물어서 내가 I love this job! 이라고 대답했더니 Really good to hear you 'love' the job. 이라며 러브를 강조했는데, 그러게. 나 이 직업 정말 사랑한다. 라고 말했던 적이 내게도 처음있는 경험이었다.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0-09-19 15: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잡을 사랑할 수도 있군요(라고 쓰는데 책장에 쌓아뒀던 책이 우르르 쾅쾅 소리를 내며 무너졌어요. 참나원..나 주워서 정리할 생각 안하고 그냥 계속 무시하고 댓글쓰기..아니 근데 미쳤나 왜 지들끼리 무너져 ㅠㅠ)!! 잡을 사랑하는게 가능하다니, 뽀는 지금 완전 제대로 해피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비치데이때도 그랬지만 윽, 호피무늬 원피스라니, 와, 나 상상하다가 죽겠네요. 인증샷은, 인증샷은? ㅠㅠ

뽀는 워낙에 치마도 바지도 이쁘게 소화하는 레그짱이니까 호피무늬 원피스 입은 건 안봐도 뻔해요. 얼마나 예뻤을까!! 주루룩 ㅠㅠ 보고싶다 호피무늬 원피스 입은 뽀 ㅠㅠ

Forgettable. 2010-09-20 08:34   좋아요 0 | URL
저도 참 좋아요. 일 하러 가는게 막 싫은데 억지로 가는게 아니라 그냥 일상인 이 생활. 일 하는 날은 하고, 안하는 날은 안하고. 전날 술 마시는 것도 다음날 늦게 일어나도 되니까 별 부담도 없고. 흐흐

인증샷은.. 없어요.. 나중에 캐나다 놀러오면 실제로 보여드리죠. 호호
아놔 레그짱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요. 난 레그짱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요즘 상체에 살이 좀 찐듯 해요. 늦기전에 관리해야겠음 ㅠㅠ

LAYLA 2010-09-19 17: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을 사랑하는 사람은 빛이 나요. 그 사람도 다 알고서 물어봤을거에요. 뽀님이 그 일을 사랑한다는거요. 왕 부럽다!!

Forgettable. 2010-09-20 08:37   좋아요 0 | URL
보스가 언젠가 그러더라구요. 내가 커스터머한테 인사하면서 웃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사진찍고 싶은 심정이라고요. 흐흐 왠지 프로페셔널한 서비스직의 느낌이라기 보단 진짜 기분 좋아서 웃는거라 그런가봐요.

하지만 소심해서 커피숍을 차릴 수도 없고, 나이 많이 먹어서 알바로 이 일을 할 수도 없고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아요.

비로그인 2010-09-19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사진, 멋진 근황. ^^ 막 웃음납니다.. 예전에 못오게 했던 뽀님 빵집 생각에 좀 눈물이 앞을 가리지만요..

Forgettable. 2010-09-20 08:39   좋아요 0 | URL
히히 캐나다에 오신다면 제가 공짜커피 막 만들어드릴 수 있는데요!
제가 어딘지 안알려드렸던가요.... 왜그랬지? 저 나중에 한국가면 커피말고 술마셔요!!!

양철나무꾼 2010-09-19 2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Really good to hear you 'love' the job.2

왕 부럽습니다~!
잃어비린 탁자님의 저 사진들도...
평화로운 일상도...
사랑할 수 있는 잡도...

Forgettable. 2010-09-20 08:45   좋아요 0 | URL
하하 잃어버린 탁자. 은근 좋은데요? 닉네임을 바꾸게 된다면 lost table 이런것도 느낌있는듯!! ㅋㅋ
다른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생활을 하게 될줄은 저도 몰랐어요.
가끔 우울하고 외로워도 열심히 지내야겠어요. ^^

라로 2010-09-20 1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소식들이라 좋아요!!
사진은 정말,,,이게 뭐에요???카메라가 좋은거에요???마구 부럽잖아요!!!
저도 멋진 사진 찍고 싶어요,,,,알려줘요,,카메라 사양이랑 뭐 그런거,,ㅎㅎㅎㅎ
나중에 한국 나오시면 저랑도 한 잔 오케이??^^
참,,여긴 한가위라 분주하네요,,,님도 멀리서 고향의 명절을 함꼐 즐겨봐요~.^^

Forgettable. 2010-09-21 10:19   좋아요 0 | URL
경치가 좋은거죠! ㅋㅋ
카메라는 리코라는 회사에서 나온 GRD2 사용하고 있어요. 하이엔드 똑딱이에용. ㅎㅎㅎㅎ
천안 정도에서 만나서 한잔하면 딱 되겠네요! 흐흐

추석 재밌게 잘 보내세요. 전 외로워요. ㅠㅠ

2010-09-20 16: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읽는 사람도 즐겁게 하는 부러운 포스팅이네요 ㅎㅎ
후회 없이 산다는 게 이런 건가 싶기도 하고...
love 라는 단어에 공감한 적은 배고플 때 맥도널드에서 떠치 먹으면서
i'm loving it 이라 쓰여진 포스터를 보고 고개를 끄덕일 때 정도밖에 없는데 ㅠ
암튼 사람은 포도주가 아니니까 빈티지따윈 중요하지 않다능.
근데 거울을 볼 때마다 전 신속숙성되고 있네요 ㅠㅠ

Forgettable. 2010-09-21 10:23   좋아요 0 | URL
떠치가 뭐에요? 여긴 맥도날드를 사람들이 너무 쓰레기 취급해서 -_-;;;;
처음에 밴쿠버 여행할데 별 생각 없이 맥도날드 갔다가 홈리스들과 함께 앉아 먹었다능 ㅋㅋㅋㅋ

어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오늘 일하러 가서 죽는줄 알았네요. 어휴 힘들어 ㅠㅠ 집에 오고 싶어서 진짜 ㅋㅋㅋ 그러면서 이 포스팅이 좀 민망해졌어요. ㅋㅋㅋㅋ
얼른 연애를 해서 새롭게 다시 태어나요. 흐흐 (사돈 남말하고 있네용ㅜㅜ)

2010-09-26 05:04   좋아요 0 | 수정 | 삭제 | URL
떠치는 더블치즈버거의 준말이에요. 크기는 작고 칼로리는 높은데 자제할 수 없네요;
신촌 맥도널드도 새벽에 가면 홈리스들과 거친 청소년들이 어우러져 좀 무서워요 ㄷㄷ
전 연애는 당분간 포기했는데, 생각해보니 새롭게 거듭다는 의지도 같이 포기하고 있었네요.
아 좀 후회없이 살고 싶은데, 살이 쪄가는 만큼 무거워져서 그런지 자꾸만 침잠하는 기분이란-_-

Forgettable. 2010-09-30 16:51   좋아요 0 | URL
저 여기서 놀러갔다가 어디 유명한 버거집에서 더블치즈버거를 먹었는데요. 전 치즈가 두장 나오는 줄 알았는데.... 패티가 두장 이더라구요;;;;;;;

전 연애하고 싶어요. 코님. 저 소개팅좀 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

살 많이 쪘어요? 맨날 살찐다고 하시는데 그 때마다 쪘으면 지금 어떻게 됐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 하지만 말만 쪘다고 하고 보면 안쪘을 것 같아요. ㅋㅋ

2010-10-01 22:50   좋아요 0 | 수정 | 삭제 | URL
몸무게를 재보진 않았지만 정말 더 찌는 것 같아요;
고시원을 탈출한 이후로 정말 서서히 살이 오르고 있었으니,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에 당연히 더 쪘을 듯 ㅠ
왠지 몸이 예전같지 않아요;

소개팅은 친구가 많은 분에게 부탁해야지 전 풀이 없네요;
그나마 소도 커플이 되어버리고, 탱탱볼은 곧 군대간다 하고;;;

Forgettable. 2010-10-04 10:36   좋아요 0 | URL
몸무게를 재보지 않고 불안감은 증폭되어 가는데 그렇다고 또 재볼 용기는 없고..
이런 상황이 지금 제 상황이긴 한데 ㅋㅋ
엄마가 매일같이 살 안쪘냐고 물어보셔서 당당하게 전혀 아니라고 그러고 있긴 한데 실은 걱정이에요 저도;;

소개팅은 장난이에요. 제가 해드려야죠!! 흐흐
소 커플과 탱탱볼 군대 소식은 어쩐지 저까지 서글퍼 지네요. ㅠㅠ

pjy 2010-09-21 17: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댓글중 신속숙성에서 빵 터졌습니다ㅋㅋ; 전 지금은 평범하지만 10년전만해도 동안이었고, 그 10년전에는 여전히 같은 얼굴이었지요~~~
저도 뽀님이 알바하는 그동네가면 18살 아가로 보일까요^^;
러브 잡이라니~~ 저도 대부분은 잡을 사랑하면서 살았는데 요즘은 초콤 그렇지 않아서 더 부럽군요~

Forgettable. 2010-09-30 16:52   좋아요 0 | URL
너무 유머러스하셔서 제가 사랑해 마지않은 블로거분이시죠. 히히

동안이셨군요. 전 노안이에요. ㅠㅠ
전 이런 경험 처음이에요. 회사다닐 때 회사다니는거 정말 죽도록 싫어했었거든요.. 저렴한 알바체질인가봅니다. 하하

pb 2010-10-01 1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아 정말 글에서 알바장을 사랑하는게 막 묻어나요. 손으로 쓱 ㅋㅋㅋㅋㅋㅋ

미국도 길거리 음주 불법이라 다들 알면서 봐주는 종이봉투;주정뱅이짓을 하곤 했는데, 그나저나 밑의 사진은 저도 무슨 자매나 쌍둥이인줄 알 정도로 친구랑 많이 닮으셨어요:D


Forgettable. 2010-10-04 10:38   좋아요 0 | URL
ㅋㅋㅋ 요즘 애들이랑 부쩍 더 친해져서 더 재미있어요.
종이봉투 ㅎㅎㅎㅎㅎㅎㅎㅎ 아 피비님이랑 한 번 길거리 음주 해보고 싶어지는데요!!

엄마도 가끔 친구랑 저랑 헷갈려 하실 정도로 닮긴 했어요; 근데 친구가 더 예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