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기생충 - 엽기의학탐정소설
서민 지음 / 청년의사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엔 추리소설인줄 알았다. 추리소설 안좋아하는데 어쩌나....겉으로 내색은 못하고, 속으로만 생각했었다. 짠지일보 김어준씨의 서문을 읽고, 작가의 프롤로그를 읽으면서 불안감이 일순 사라졌다. 재미있을 것이라는 광명이 비춘것이다.

이 책은 저자의 불타는(?)애국심과 기생충 전문가 다운 식견이 녹아있으면서, 21세기에 가장 인기있는 인간형으로 '유머가 풍부한 인간형'의 실체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재미있는 책이다.  읽는내내 세일러문의 '정의의 이름으로 너를 처단한다'는 대사가  머리를 맴돌았다. 마태수 = 세일러문은 아닐까? 한편으로는 이 책에 나오는 기생충을 이용한 범죄가 성행하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다. 모방범죄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말라리아가 기생충의 일종이라는 새로운 사실, 요즘에도 요충이나 회충이 존재한다는 것(수니나라님의 페이퍼를 통해서도 적나라하게 밝혀졌다) 지금까지는 의무감으로 봄에 한번씩 회충약을 먹였는데 가을에도 꼭 먹여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회충이 다 죽는다는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펴는 신랑은 지금까지 먹지 않았는데, 필히 먹여야지.  가족의 건강이 엄마의 건강~

이 책의 저자가 기생충을 연구하게 된 동기가 명확하지는 않지만, 나라를 굉장히 사랑하는 마음 아닐까 싶다. '내가 아니 지키면 누가 지키랴' 이런 민족주의자는 아닐까? 안 만나봐서 모르겠다. 흐흠.

가장 중요한건 화장실 다녀오거나, 집에 들어오면 손을 씻는등.....수시로 손을 씻어야 한다는 것이다. 비누로 싹싹~  "보림, 규환아~ 손 깨끗히 안 씻으면 니네 몸보다도 더 긴 뱀같은 회충, 편충, 십이지장충이 몸속에 산단다" 헉...... 이 책을 읽고나니 회도 먹기 싫고, 삼겹살(덜 익은 것이라지만 왠지)도 먹기 싫고, 강아지(동양안충이 떠오른다) 도 무섭다. ㅠㅠ 

남들이 기피하는 기생충의 박멸을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명탐정 마태수에게 박수를 치고 싶다.  그런데 아무리 예쁘게 보고 싶어도....기생충은 징그럽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실비 2005-05-31 2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리 소설이 아니였군여.^^ 저두 그런지 알았는데.ㅎㅎ

세실 2005-05-31 2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엽기 탐정소설 이래요~~~

인터라겐 2005-05-31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홍.... 독수리 오형제가 지구를 떠나면서 지구는 누가 지키나 했는데...마태수님의 몸을 빌어 다시 태어났나봐요... 내가 아니 지키면 누가 지키랴....ㅎㅎㅎㅎ


세실 2005-06-01 0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어..독수리 오형제도 생각났어요~~~ 근데..실비님...인터라겐님..추천은 안누르는군.....뭔가..맘에 안드는게야....ㅠㅠ

sooninara 2005-06-01 1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의점은 앉은 자리에서 한권을 다 읽지마시고..화장실 같은곳에서
조금씩 나눠서 읽는게 좋을듯..
전 한번에 다 읽었더니 속이 미식거리더라구요..ㅋㅋ

마태우스 2005-06-01 1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나 제 책이다!!
제가 그 책에서 봄.가을에 구충제 먹는 거 필요없다고 하지 않았었나요??? 아무튼 가을에는 물론이고 봄에도 먹일 필요가 없답니다. 회충얘기가 나오긴 하지만 그건 회충이 멸종했다는 얘기를 하려고 한 겁니다. 즉 멸종을 한 회충이 그 이유를 약을 개발한 박사 탓으로 돌리고 그 박사를 죽이려 한 것.... 그러니 구충제는..안드시면 좋겠어요...

세실 2005-06-01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니님...호호호....맞어~ 저도 속이...좀 거시기..
글구 원래 장어, 아나고 이런거 싫어하는데....더 싫어지네요. ㅠㅠ

세실 2005-06-01 1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님...먹을 필요 없다고 하셨지만, 한알이면 끝난다면서요..
괜히...*꼬에서 나온 다음에 후회하기 보다는 미리 먹는것이....좋을것 같은 생각인데... 안먹어도 되나요? 아이들은 가끔 *꼬가 가렵다고 하던데....그게 회충이 있어서 그런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