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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김영한 지음 / 새빛 / 2009년 2월
평점 :
검정색 터들넥과 청바지가 트레이드 마크인 스티브 잡스. 컴퓨터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롤모델인 그는 애플사를 창업했지만 회사를 떠나야만 했던 실패의 경험을 딛고 일어났기에 입지적인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요즘 새롭게 개발한 아이폰4의 불량으로 심적 부담이 크겠지만 현명한 판단으로 위기를 잘 벗어나리라 믿는다.
이 책은 10대에 애플 PC를 만든 성공과 실패, 애플을 떠나서 독자적으로 설립한 픽사와 디즈니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토이 스토리>, 그동안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다시 애플로 돌아와 아이폰을 개발하기 까지의 과정을 알려준다.
새로운 개념의 휴대폰인 아이폰의 개발은 어얼리 어덥터인 옆지기의 표현처럼 획기적이고 기발한 제품이다. 컴퓨터의 화면과 같은 무선 인터넷과 동영상 편집, 명함 저장, 전화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아직 일반 핸드폰에 머물러 있는 나는 왠지 뒤쳐지는 느낌도 든다.
'탁월하고 멋진 아이디어를 내는 킬러 아이디어맨'으로 표현한 스티브 잡스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창의성을 강조한다. 조직 문화 모두가 창의적인 집단창의 개념인 위키 씽킹(Wiki Thinking)은 기억하면 좋을 내용이다.
창의력은 21세기 아이콘이기도 하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창의력은 끊임없는 학습과 소통, 다르게 생각하는 오픈 마인드이다. 책을 읽는 내내 그의 열정과 도전정신, 자신감 넘치는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 아름다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