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인생의 진실 - 인생의 행복과 풍족함을 손에 넣기 위해서 아우름 26
혼다 켄 지음, 정혜주 옮김 / 샘터사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돈 싫어하는 사람 있을까? 돈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는 말을 하며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려고 애쓰지만 진정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란 쉽지 않은 일!

돈과 인생의 진실. 거창한 제목을 달고 있는 책을 보자마자 ‘또 돈 얘기야?‘ 하게 되는건 그만큼 돈얘기를 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오래전부터 돈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10대때부터 돈에 관한 책을 수천권 읽고 실제로 부자를 찾아가 만나봤지만 돈을 잘 버는 사람은 있지만 돈을 제대로 쓰는 사람이 거의 없었으며 돈에 대해 명확하게 말해주는 사람이 없어 이런 고민을 30여년이나 해 온 결과 이렇게 책으로 낼 수 있었다고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 스스로 돈의 진실을 파악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먼저 돈이란 무엇인가를 알고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고 돈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도록 각각의 목차를 나눠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고 있다. 돈을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수십억의 돈을 가지고도 파산하는등 돈이 많으면 곤란한 상황에 닥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또 무엇일까? 돈의 노예가 되어 살아가거나 돈의 주인이 되거나 혹은 돈의 친구가 되는 돈을 마주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등을 통해 돈에 대한 본질에 가까이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나의 자산과 지금까지의 삶을 통해 돈과 제대로 마주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해주려한다.

여러 목차의 이야기들 중 가장 관심이 갔던 부분은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다섯가지 단계이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충분한 자산과 수입을 갖고 돈과 감정적으로 마주하고 검소하게 살며 자본주의에서 이탈해 자급자족의 삶을 목표로 살아가야 하는게 먼저이고 그 이후 내가 가진 자산이 어느정도인지 현재 위치를 파악해야하며 이미 지나온 돈으로 인한 상처를 치유하고 돈의 설계도를 다시 써야한다는 사실! 또한 풍족함의 기준을 낮춰야 하고 앞으로의 삶의 스타일을 새롭게 정하고 돈을 행복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에는 공감하게 된다.

돈을 어떻세 대하느냐에 따라 내 인생이 달라진다는 생각을 하니 지금까지의 잘못된 돈에 대한 생각을 고치고 돈을 행복하게 쓸 수 있는 앞으로의 내 미래의 삶을 설계하고 싶어진다. 그리하여 먼 훗날 돈에 대한 추억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