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누적판매 1000만부
얀 마텔의 파이이야기 읽어보셨어요?
맨부커상 최대 베스트셀러인 이 책을
저는 이제서야 만나게 되었네요!
일러스트가 삽입된 <파이이야기> 개정판이 나왔어요!
국제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한 올컬러 일러스트가 40여점 수록된 일러스트 파이라니 뭔가 더 특별한 만남인듯! 아직 파이를 만나보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원색의 강렬하게 빨려 들어 갈듯한 일러스트 파이이야기로 만나보길 추천합니다. 파이의 시선으로 파이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어요!
이야기의 시작은 한 소설가의 인도로의 글을 쓰기 위한 여행이에요. 그곳에서 신을 믿을 수 있는 이야기를 해 주겠다는 노인을 만나 파이의 이야기를 듣게 되죠! 어린시절 동물원을 운영했던 아버지 덕분에 동물원에서 자란 파이는 그런 삶을 참 좋아했어요. 온갖 동물들과 함께 자라면서 파이는 평생 살아갈 힘을 얻었는지도 몰라요. 인도의 정치적 사회적으로 불안한 상황을 벗어나 캐나다로 이민을 결심한 아버지, 하지만 파이는 태평양 바다 한 가운데에서 한순간 가족을 몽땅 잃고 구명 보트에 자신을 포함한 동물 넷을 태운채 조난을 당하게 되요! 그렇게 시작된 자신을 호시탐탐 노리는 벵골 호랑이와의 227일간의 공존 아닌 공존을 하게 된 파이, 어쩌면 벵골호랑이와의 그 긴박한 상황들이 파이를 살아날 수 있게 했는지도! 그렇게 살아남은 파이는 자신의 이야기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또 다른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는 독특한 소설!
파이의 시점으로 쓰여진 때로는 절망적이면서 때로는 긴박하고 때로는 희망적인 모험담을 듣는 것 같은 파이 이야기는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파이의 몸부림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요. 글을 통한 묘사를 그림으로 승화시켜주는 멋진 삽화들!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그것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며 읽을 수 있는 재미를 줄거 같구요 아직 못본 사람들은 책을 통해 상상한 모습을 영화를 보며 확인하게 될거 같네요!
생생한 삽화가 인상적인 일러스트 파이이야기!
유난히 길었던 추석 연휴, 참 좋은 친구가 되어 주었던 이 책, 영화로도 꼭 한번 만나보고 싶은 이야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