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진 사람들이 사는 호랑이 땅 이야기 - 초등학생이 처음 만나는 방방곡곡 우리 지리 이야기 초등학생이 처음 만나는 세상이야기 9
장수하늘소 지음, 박윤선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어흥~!
대한의 어린이들은 들으라!
나는 바로 너희들의 보금자리를 지켜내고 있는 호랑이땅이다.
내가 가만 너희들이 자라온 모습을 지켜 봐온 결과 너희들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에 탄복을 하여 재미난 나의 옛 이야기를 가득 담은 책 한권을 소개 할까 하노라~!

어흥~!
이 책속에는 바로 이 호랑이님께서 아주 아주 먼 옛날 이 땅이 생겨난 이야기도 들려 주고 이땅이 지니고 있는 한많고 서러운 이야기, 조상님들의 지혜가 가득 담긴 이야기, 꽁꽁 숨겨 놓은 비밀이야기도 알려 주고, 이 호랑이땅 사람들의 어질고 재미난 이야기들도 들려준단다. 그 이야기들이 모두 다 너희들을 낳아주고 길러 주신 부모님의 부모님의 이야기이니 바로 너희들의 이야기라 할 수 있겠다. 그러니 꼭 너희들이 알아두어야 어거지를 쓰는 일본이나 중국에 큰소리 칠 수 있느니라~!

어흥~!
월드컵의 붉은 물결속에 나도 덩달아 쩌렁쩌렁 온땅이 울리게 호령하였으니 덩달아 그동안 응어리져 시퍼런 멍이 들었던 찢기고 밟혔던 서러움들을 모두 토해 놓은듯 하도다. 이젠 그 아픈 기억들은 더이상 미래를 향한 도약의 장애물이 되지 않도록 그 함성과 함께 싹 씻어 내어 더없이 후련한 맘으로 전진하여 세계의 중심이 될 수 있기를 바라노니!

어흥~!
오랜 숙원인 우리의 소원 통일을 하루 빨리 이루어 함께 세계의 중심으로 우뚝 솟아오르길 바라노라. 이 책은 순서에 상관없이 읽어 볼 수 있으니 항상 가까이에 두고 한제목씩 읽어 준다면 좋은 친구가 되어 줄것이니라. 제목하나에 이야기 하나, 그리고 우리땅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아 가면서 환경에 대한 생각, 조상들의 지혜에 대한 생각, 우리 땅에 대한 생각을 깊이있게 하기를 바라노라!

어흥~!
참 책 제목은 '어진 사람들이 사는 호랑이 땅이야기' 이니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네킹 2006-10-08 1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밌게 표현해주셨네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책 같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