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작은 공간 - gallery.museum.place, 로컬이 추천하는 도쿄에서 가장 주목 받는 곳 136
마스야마 가오리 지음, 서수지 옮김 / 시드페이퍼 / 2017년 8월
평점 :
품절


일본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것들이 많아서 어딜 가나 사람을 참 즐겁게 하더라구요. 도쿄는 패키지로 한번 다녀왔었는데 관광지에 발도장만 찍고 와야해서 넘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날 어디를 가나 박물관, 미술관, 전문 책방등은 꼭 하나이상 들르게 되는데 도쿄에 제가 좋아하는 공간이 제법 많네요!

 


로컬들이 추천하는 도쿄에서 가장 주목받는 곳을 136개나 실어 놓은 이 책! 도쿄 여행하기전에 꼭 한번쯤 보고 리스트 만들어 보면 좋을거 같아요! 책의 구성은 도쿄의 지역별로 박물관이나 미술관등을 한곳에 묶어 놓아 지역별로 여행을 하며 둘러보기 좋게 만들었구요 2016년 전시 내용이니까 현재 상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가는게 더 정확하답니다.

 

 


역시 이런 책을 보게되면 딱 취향이 드러나게 되네요! 미술관 박물관 다 좋지만 요즘 은근 관심이 많이가는 고양이를 테마로 한 작품 전시및 판매라는 갤러리 내코마치가 눈길을 끕니다. 작품이 2주 단위로 교체가 된다니 언제가도 한번쯤 들러보기 좋은 갤러리인거 같아요. 게다가 갤러리에서 작업하는 작가와 직접 소통도 되구 입장료 무료!

 

 


제가 정말 좋아하는 식물관련 박물관! 시부야구 후레아이 식물센터도 빠뜨릴 수 없죠! 일본에서 가장 작은 식물원이지만 파파야, 망고등 열대과일에서 희귀식물까지 약 200여종의 식물의 생태를 관찰 할 수 있다니 종일 머물고 싶네요. 입장료 100엔 내고 식물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쉽게 볼 수 없는 진귀한 식물들의 향기를 맡으며 힐링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각기 다른 크기의 여섯 개 전시실에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도쿄 아트컴플렉스 센타! 중세유럽풍의 벽돌 내부도 꽤 고상할거 같고 각 공간마다 회화는 물론 악세사리, 학생 작품등 다양한 전시작품을 볼 수 있다니 좋구요 미술관 내 카페에서 식사와 차를 즐길 수 있다니 이 또한 좋네요. 게다가 입장료 무료! 운 좋으면 세계 여러나라의 신예 작가를 만날 수 있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니 꼭 들러보고 싶네요!

 


일본의 수채화 화가 이와사키 치히로 미술관! 넘 사랑스러운 소년 소녀의 모습을 그려낸 지히로 미술관은 정말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학창시절 연습장 표지 그림에 반해서 늘 끼고 다녔던 생각이 나는데 그의 그림을 진짜로 볼 수 있다니 감개무량할듯! 게다가 지히로가 생을 마감하기 전 22년응 지낸 집과 아틀리에 부지에 세운 미술관 안뜰에는 그녀가 사랑했던 풀과 나무가 무성하다니 꼭 들러야겠네요! 입장료 800엔이지만 아깝지 않을듯!

 

 


제가 좋아하는 어린왕자박물관! 우리나라에도 쁘띠프랑스라는 어린왕자 마을이 있는데 곳곳에 놓인 어린왕자 동상과 소품이 즐거움을 주거든요. 프랑스 리옹에 가지는 못하지만 어린왕자의 탄생과 작가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성등이 호기심을 자극하구요 일본의 아기자기한 공간과 작품들은 왠지 좀 더 특별한 즐거움을 줄것만 같아요.

 


특히나 공간 구성이 매력적인 후바나시 안데르센 공원 어린이미술관! 이런 미술관이라면 종일 머물러 무얼해도 좋을거 같아요! 우리에게도 안데르센은 참 친근한 동화작가이고 왠만한 동화한편 안 읽어본 사람 없으니 어릴적 읽었던 동화를 추억하며 머물 수 있을 미술관이네요. 게다가 커다란 공원 안에 세워진 미술관이라니 식물 좋아하고 책 좋아하는 딱 제 취향!

도코 곳곳의 아기자기하고 멋진 박물관 미술관등을 보고 있자니 몸이 근질근질! 나들이하기 좋은 이 가을에 도쿄의 작은 공간으로 훌쩍 떠나볼까 싶어요!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