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샘터 2017.9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8월
평점 :
품절
아빠가 갑자기 병원에 입원을 하시게 되셔서 침상을 지키며 읽는 샘터, 한치앞을 내다 볼 수 없는 우리의 삶속에 행복과 즐거움, 감동을 주는 월간잡지 샘터속에는 일상의 이야기는 물론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답니다.
올해 책 표지는 추억을 소환하는 옛물건들! 얼마전 우리 신랑도 엘피판으로 음악을 듣겠다며 작은 플레이어를 하나 장만했는데 그때의 추억은 아니지만 뭐 그 비슷한 느낌으로 음악을 들으니 완전 감동이었어요!
샘터 잡지속에 언제부턴가 청년 농부등 청년들의 사업 아이템을 담은 이야기들이 나온답니다. 저는 이 코너가 참 좋더라구요. 지금 청년들은 일자리 찾기가 어렵다고 하는데도 그 와중에 자신의 일을 찾아 이렇게 버라이어티한 농사를 짓는 청년이야기는 참 희망적으로 다가오거든요. 기특하게도 남들이 다 하게 싫어하는 농사일에 갖가지 아이디어를 내어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농사짓는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니 베란다 텃밭 좋아하는 저도 방문해 보고 싶은 이야기에요.
이번달 특집은 ‘내가 가진게 진짜 진짜야‘라는 주제인데 자신의 혹은 가족의 감추고 싶은 부분을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는 진짜 감동이에요! 장애를 가진 형이 얼마 안되는 자신이 번돈으로 식구들에게 한끼 밥을 사는 이야기, 사라질뻔한 다리를 온갖 노력끝에 살려 못난이가 된 다리지만 사랑하는 이야기, 가장의 역할을 제대로 잘 하지 못하는 남편과 헤어져 혼자 사랑스러운 딸을 키우는 이야기등 모두 바로 내 가족 내 친구 혹은 나의 이야기인것만 같아요!
걷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기부앱이 있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쓰지 않는 물건도 ‘도너도넛‘이라는 앱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니 우리집에 안쓰는 물건들도 좀 기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각 집집마다 안쓰는 물건 다들 있으시죠?^^
제가 늘 주의깊게 보는 코너 5분 스트레칭! 현대인들 특히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스트레칭이에요! 나중에 이 코너는 따로 한권의 소책자로 묶어 나오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요런 코너가 하나씩 있으면 꼭 따라하게 되거든요. 지금 당장 손목과 손관절 스트레칭 5분만 하고 넘어가시길요!
그리고 또 제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코너는 이등병의 편지! 얼마전에 군에 입대한 아들이 지금 막 이등병이 되었거든요! 역시 무슨 이야기건 자신의 처지와 비슷한 것에 더 끌리게 되는듯! 간식을 먹기 위해 그 힘든 고지를 올랐다는 이야기에 우리 아들의 얼굴이 겹쳐지더라구요!
월간 샘터는 맨뒷장엔 독서 십자말풀이 코너가 있어요! 요즘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십자말풀이 요거 푸는 재미가 쏠쏠하죠! 그리고 샘터 정기구독을 하시면 독자 선물도 있구요 얼마정도 기부도 된다는 거 이제 다들 아시죠?
월간샘터 소소한 일상에서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참 좋은 잡지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