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먼킴의 요리 레시피가 시리즈로 나왔네요! 고기와버터, 닭과 달걀, 생선과 소금, 감자와 토마토 네권 세트로! 저는 닭과 달걀 요리가 궁금해서 요 책으로 초이스! 그런데 책이 커서 예전에 그 페이퍼 잡지같은 그런 느낌인데 처음엔 이게 책인건가 가제본인가 헷갈렸는데 바코드와 가격이 매겨진 진짜 책!
서문에 책이 냄비받침으로 쓰이기를 바란다는 레이먼킴의 바램이 적혀 있는데 책장에 꽂혀 먼지 먹는 요리책이 아니라 주방에 두고 진짜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요리책으로 쓰라는 얘기에요! 보통 요리책들이 요리 레시피 한두개만 건져도 성공이라고들 하는데 레이먼킴은 무려 다섯가지 정도는 찾기를 바란다고! 저도 그러고 싶어요 진짜!ㅋㅋ
닭을 튀기거나 삶아서 요리하는 정도로만 생각하는데 마늘이나 레몬에 재우고 절이고 굽고 볶고 스튜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어요, 주변에 있는 구하기 쉬운 요리재료를 쓴다고 하지만 요리사가 말하는 재료는 아무리 평범해도 일반인과는 차원이 다르죠! 하지만 센스있는 주부들이라면 대충 대체식품으로 얼마든지 요리할 수 있다는 사실! 주부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인터넷에 정보가 많잖아요!ㅋㅋ
제가 좋아하는 치킨윙은 물론 치킨퀘사디아, 닭가슴살만두튀김, 치킨수프, 치킨콘차우더, 버번킨, 각종 치킨구이, 칠리치킨, 태국식 닭가슴살구이, 치킨스튜,치킨 크로켓, 치킨커리등 정말 다양한 치킨요리가 등장하네요! 레이먼킴의 말처럼 와인한잔에 곁들일 수 있는 치킨요리들이 이렇게나 많다니! 닭가슴살 재료로 하는 요리가 많아서 다이어트나 근육만드는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인기 짱일듯!
그리고 달걀요리! 달걀요리는 이 삶는 방법이 정말 중요해요. 우리가 아는 방법이랑 다르네요! 달걀이 잠길정도로 물 붓고 소금 넣고 뚜껑덮고 센불에서 8분정고 익힌 후 불 끄고 그대로 15분 방치, 그리고 커다란 볼에 얼음물 만들어 달걀 넣고 2시간이상 냉장보관 한 뒤 껍질을 벗기라는데 역시 요리사님은 다르네요! 맛난 요리를 위해서라면!
저는 사실 이 달걀요리가 더 관심이 많았는데 달걀로 피클을 만들 수 있다니 깜놀했네요! 그런데 그 방법이 정말 피클만드는 방법 그대로더라구요! 한번 도전해보고 싶긴한데 달걀피클이라니 넘 어색!
완숙 달걀 노른자를 체에 곱게 갈아서 마여네즈 머스터드 소스로 버무린 데블드에그, 포르투칼식 달걀요리 지옥에 빠진 달걀, 달걀 팬케이크, 크레이프, 초콜릿무스, 에그 녹, 에그누들에 파스타도우로까지 활용이 가능한 달걀! 하나씩 도전해봐야겠네요!
그리고 각종 소스 레시피도 8가지나 소개하고 있어요. 식빵에 발라먹어도 좋고 소스로 찍어 먹어도 좋은!
띠지를 가만 보니 뒷페이지를 뒤집으면 냄비받침이 된다고!
맨 뒷장에 접혀진 표지를 뒤로 접으면 진짜 냄비받침이 등장! 이 책 진짜 냄비받침이었네요!ㅋㅋ 아무튼 요즘은 책도 그냥 평범하게 못만들어요! 그치만 이 요리책, 책은 심플한데 아주 친절하지는 않아요! 보통의 요리책처럼 사진으로 요리과정을 보여주거나 하지 않거든요! 책 사이즈도 냄비받침 하기에 좀 크기도 하고! 그래도 닭과 달걀요리에 관심 있으시다면 도움되실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