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델라이언 데드맨 시리즈
가와이 간지 지음, 신유희 옮김 / 작가정신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위를 잊고 책속에 빠져들고 싶다면 가와이간지의 단델라이언 강추! 결코 추리해 낼 수 없을거 같은 밀실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다보면 인간의 선한 얼굴 뒤에 숨겨진 악을 발견하고 깜짝놀라게 된다. 2016년 추리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던 <데드맨> 시리즈 제3탄!

 

 


‘단델라이언‘은 사자의 이빨이라는 뜻으로 그 이름과 너무도 어울리지 않는 이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민들레의 꽃이름이다. 그 작고 귀여운 꽃에 왜 그런 무시무시한 이름이 붙었을까? 게다가 민들레의 꽃말은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이 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내나 하고 있었는데 이런 더위쯤 싸악 잊게 해주는 정말 재밌는 미스터리 소설을 만났다.

‘하늘을 나는 소녀‘라는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민담을 시작으로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을 꾸는 쌍둥이 유메와 에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렇게 16년전 쌍둥이 에미의 이야기와 16년후의 현재의 이야기가 번갈아 전개된다. 사건에 대한 호기심과 그 호기심을 풀어가는 과정을 과거와 현재라는 16년의 시간차를 두고 전개하는 방식이 정말 흥미진진하다. 마치 타임슬립해서 과거속으로 잠시 시간여행을 다녀오는 것같은 그런 느낌으로 읽게 되는 소설! 하지만 이야기는 분명 모두 하나의 연결고리로 이어져 있다.

어느 버려진 농가의 창고에서 하늘을 나는 것 같은 아름다운 시신을 발견! 무려 16년전에 죽었을 이 시신은 미라처럼 형태가 온전히 남아 16년전의 모습 그대로다. 창고는 안에서 빗장이 질러져 있으며 네개의 창구멍은 결코 사람이 드나들 수 있는 크기가 아니다. 그렇다면 하늘을 날아야만 성립이 가능한 밀실살인사건! 현장으로 달려간 경찰 히메노는 시신의 이름이 에미라는 사실에 놀라 기절하고 만다. 16년전 아직 그가 어린 아이였을때 자신과 놀아 주었던 참 다정했던 이웃집 누나! 사건이 오리무중에 빠져 허우적 거리고 있을때 고층 옥상 꼭대기에서 불에 태워져 죽게 되는 살인 사건이 또 발생하게 된다. 그 또한 도무지 빠져나갈 수 없는 밀실살인!

에미와 인연이 있는 히메노에게도 아픈 과거가 있다. 어린시절 경비원이었던 아버지의 강도사건! 사건의 공범이라는 억울한 누명까지 쓰고 죽은 아픈 상처로 남은 아버지! 그당시 3개월 정도 같은 건물에 살면서 자신을 챙겨주었던 에미 누나의 주검 앞에 과거의 기억이 하나둘 떠오르기 시작하고 누나의 살인을 추적하다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된다. 몸이 건강한 유메와 달리 몸이 허약했던 에미는 우여곡절끝에 대학에 진학하게 되고 민들레 모임이라는 환경단체동아리 모임에 들게 되는데 의문 투성이였던 활동이었지만 사랑에 눈이 멀어 그저 끌려다니고 만다.

 


16년만에 드러난 시신으로 인해 온갖 추측이 난무하게 되는데 결코 진실은 감출 수 없다는 사실을 또한번 실감하게 되고 이쁘고 노란 꽃잎 뒤에 숨겨진 사자의 이빨과도 같은 환경단체의 진실과 과거에 묻혀질뻔 했던 사건들이 하나둘 그 실체를 드러내게 된다. 전혀 생각지 못했던 범인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 작가에게 철저히 낚였다는 사실에 화가나기 보다 독자들을 보기좋게 속아 넘긴 작가에게 감탄하게 된다. 다소 과학적 지식이 없는 사람에게 용어가 좀 낯설게 다가올수도 있겠지만 그냥 대충 넘어간다면 인물의 심리묘사에 집중해서 글을 풀어 내고 있는 작가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는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