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신세계 - 세상과 당신을 이어주는 테크 트렌드
임춘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재밌게 4차 산업혁명을 이야기하는 책이라니 도입부에서부터 깔깔 웃으며 책장을 넘겨 봤어요! 저자는 강연하는 형식으로 글을 풀어 놓았는데 진짜 명강연을 공짜로 들은 기분!

우리는 정말이지 멋진 신세계를 살아가고 있어요! 그런데 그런 줄을 모르고 있으니 교양처럼 떠들어대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빅데이터등을 낯설어하죠! 하지만 알고보면 다 한번쯤 아니 그 이상 들어보고 직접 경험해본 것들이라는 사실을 책을 보면서 깨닫게 되네요!

특히 이 책이 재밌는 이유가 있어요! 우리가 알아먹고 호기심을 가질 수 있게 접근을 한다는 거에요! 일단 도입부에서부터 저자 자신의 경험담을 토로하고 있는데 그게 마치 한편의 웃픈 코미디 같지만 현실이라는거죠. 그리고 인공지능 이야기를 시작하기전에 그와 관련된 영화를 들먹이고 또 얼마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이세돌과의 대 격돌을 이야기하기도 해요! 김춘수의 꽃을 응용하는가 하면 노래를 가져다 쓰기도 하는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들을 들어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으니 쉽고 재미있을수 밖에요!

제가 특히 관심을 가졌던건 사물인터넷이었어요! 사물인터넷이란 말은 참 많이 들었는데 도무지가 감이 잘 안잡혔거든요! 그러니까 어느 영화속에서나 등장할법한 이야기들이 진짜로 일어나게 되는 그런 세상! 언젠가 아이들과 함께 유비쿼터스 모델하우스엘 간적이 있어요! 사람의 명령 또는 각 사물의 명령으로 불이 켜지고 꺼지고 집안의 전자기기들이 작동을 하는 등 정말 신기했거든요! 그런 것들이 모두 센서를 장착하고 있어서 가능하다는 사실과 이제는 그것이 현실이 되었다는 사실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요! 하지만 물론 그에 따른 부작용과 폐해도 간과해서는 안되겠죠!

그리고 모든 이야기말미에는 딱 한큐에 이해할 수 있게 그림으로 정리를 해서 보여줘요! 저자의 강연 방식의 글이 너무 재밌기도 하지만 요런 센스도 좋네요!

글이 너무 장황하다 생각되시면 마지막 챕터로 바로 넘어가도 되요! 사실 너무 바쁜 현대인들에게 책읽기란 쉬운일이 아니잖아요!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이 이 마지막 팔로우업징에 다 들어 있어요!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하는것을 알고 받아들이고 나아가 누릴 수 있으려면 관찰, 통찰, 성찰이 먼저 필요하고 그들을 연결지을 수 있는 매개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해요! 그중에 자신이 궁금한 부분이나 더 자세한게 알고 싶다면 앞장으로 넘겨 그 부분을 찾아 읽어보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제가 장담하건데 이 책은 첫장을 넘기게 되면 무조건 끝까지 재밌게 읽게 된다는 사실이에요! 저자분의 강연이 있다면 꼭 한번 들어보고 싶을 정도!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