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1 : 출정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1
문성호 지음, 제장명 감수, YJ코믹스 / 다락원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순신, 그 이름만 들어도 어깨가 으쓱해지고 든든해 지는 이름 석자! 우리 역사속 인물중 최고의 영웅으로 존경받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드라마는 물론 영화와 소설, 그리고 만화로까지 만들어질 정도로 이순신 장군의 45전 무패의 전쟁신화 이야기는 듣고 또 들어도 우리를 전율케 합니다.

 


1권의 이야기는 임진왜란의 시작과 함께 이순신 장군의 첫번째 출정에서의 옥포해전 승리에 이르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스릴넘치는 생생한 만화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고 최고의 전략과 전술로 나라를 지킨 이순신장군의 무패신화 이야기를 펼쳐보이고 있는 이 만화책은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다시 한번 이순신장군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 줄거 같네요!

 

 


일본의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일본을 통일하고 그 야망을 전세계로 뻗치려 우리나라를 먼저 침략하게 됩니다. 이미 몇해전부터 우리에게 그런 사실을 알려왔지만 조정은 분열되어 서로가 다투기만 할뿐 제대로 대비책을 세우지 못했죠! 그리하여 일본의 침략이 시작되자마자 훈령받지 못한 군인들은 물론 대장들까지 일본 조총의 위려에 일찌감치 포기하고 도망가기에 급급하게 됩니다.

 

 


더우기 백성과 나라를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야할 임금마저 궁을 버리고 도망가버리는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에는 일본군도 당황하게 되죠! 함께 도성을 지키겠다는 백성들의 간절한 요구에도 도망가기에 바빴던 임금이라니...ㅠㅠ

 

 


한창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침략당하고 있는 와중에 전라좌수영 이순신은 군대를 소집하고 훈련에만 임하고 있습니다. 답답한 부하장수들이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에 당장이라도 달려나가 왜놈들을 무찌르고 싶어 발을 동동 구르는데도 어쩐 일인지 장군은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만화를 보는 우리 아이들도 우리의 전쟁영웅 이순신이 왜 그럴까 싶겠지만 다음의 이야기에 역시 하며 무릎을 치게 될거에요!

 

 

 

기다리고 또 기다리며 최적의 때가 되었을때에야 비로소 출정 명령을 내려 아군의 피해는 단 한사람도 없이 일본의 수군을 모두 몰살시켜 승리로 이끌게 되면서 45전 무패 신화의 서막을 엽니다. 조선수군을 깔보았던 왜놈들이 당황해하는 모습이 통쾌하네요!

 

 


이순신 장군의 결사항전의 이야기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알거에요! 하지만 이순신 장군이 전쟁에 나가 싸워 이길 수 있었던건 자신이 가진 능력도 크지만 각도처에서 정보를 모아오는 세작과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백성들과뷰하들의 힘도 무시하지 못하죠! 그들의 소소한 이야기도 간간히 만화를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이순신 장군의 다음 이야기 무척 기대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임진왜란이 왜 일어나게 되었는지 그 당시 우리나라 조정들의 분열된 상황과 일본의 상황들도 아주 소상히 알려준답니다.

 

 


7년이나 계속된 임진왜란! 임금도 나라를 버리고 도망가는 상황에 모든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 리얼하고 스릴있는 만화로 만나보시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