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나트랑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한동철.이은영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딸아이는 배트남 음식을 참 좋아해요!
그래서 늘 배트남 여행을 꿈꾸고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혼자만의 배낭여행 정말 잘하더라구요!
게다가 요즘은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에서
최신 정보를 바로바로 얻기도 하구요!
그래두 머니머니해도 여행서 한권은 필수!
셀프트래블 다낭, 나트랑, 호이안, 후에의
2017-2018 최신 개정판이 나왔네요!
책의 저자가 2017년 2월에
직접 발로 뛰면서 찾아다니고 확인한 정보랍니다.

얼마전 경의선 숲길을 갔다가
거저 얻어왔던 여행서는 좀 지난 정보였네요!
2017 최신판인지 꼭 확인하고 봐야겠어요!
친구들이랑 네팔 여행갈때
4년전 여행서 보고 찾아갔다가
낭패를 본적이 있거든요!ㅠㅠ
최신정보 정말 중요해요!

일단 나만의 맞춤 여행이니까
여행에 대한 알짜배기 핵심만 모아놓은
부분을 참고해서 여행계획을 짜야죠!
배트남이나 동남아쪽은 멋진 리조트가 많아서
리조트만 잘골라도 여행의 반은 성공이에요!
물론 저자는 저가의 숙소는 직접 가면 되지만
고가의 리조트의 경우는 여행사 상품에서
가격 비교하고 가는게 더 저렴할 수 있다는
팁을 알려주네요!

 

 


하이라이트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페이지죠!
네팔 여행하면서 우리의 여행의 주목적은
그저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힐링여행!
유적지나 관광지는 최소화해서 한두군데만
가자고 서로 암묵적인 약속을 했답니다.
늘 여행을 가보면 유적지는 베스트 한군데 정도
재래시장도 한군데 정도,
걷기좋은 공원도 한군데정도가 딱 좋더라구요!
그러니 하이라이트중에 한군데만!
ㅋㅋ

 

 


사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밤이 더 신날때가 있잖아요!
그러니 배트남은 오죽하겠어요!
배트남의 진면목을 보여줄 배트남 나이트 라이프!
배트남의 멋진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다낭의 용교나 한강크루즈,
호이안 올드타운 야시장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그리고 딱 제 취향의 여행코스는 산책!
저는 그냥 숙소 근처만 산책해도 참 좋았어요!
네팔의 포카라에서도 근처 호수공원을
저녁으로 아침으로 산책하며 현지인처럼
그곳의 일상을 즐기는 시간이 좋았거든요!
그러니 호이안의 올드타운을 산책하며
브랙퍼스트도 맛보고 책도 읽는 그런 시간을
꼭 여행리스트에 넣을거에요!
참 올드타운 산책에는 통합입장권이 필요하대요!
한번 사면 계속 쓸 수 있다고 하니 꼭 구입해야죠!

 

 


배트남하면 뭐니뭐니해도 쌀국수와 먹거리!
고수의 매력에 푹 빠진 우리 식구들은
배트남 쌀국수 맛집을 일부러 찾아가는지라
배트남에 쌀국수 먹으러
배트남 가자고 농담처럼 말하곤 해요!ㅋㅋ
역시 여행에 있어 최고의 행복은 맛집탐방인듯!
곳곳의 맛집이 소개되어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춰 여행지의 맛집을 골라가면 되죠!
그런데 제가 네팔 여행을 하면서 느낀건
이런 맛집 정보보고 찾아가는 것도 좋지만
현지에서 직접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당으로
그냥 들어가는 것이 최고더라구요!
ㅋㅋ

 

 


마지막으로 꼭 챙겨야 할 리스트!
쇼핑목록은 정말 빼놓을 수 없답니다.
배트남의 유명한 커피나 기념품등
뭘 좀 알아야 선물로라도 사오죠!
안사와도 그만이지만 좋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이 있잖아요!
먹거리나 차같은 종류가 저는 참 좋더라구요!

 

 


책속에 유용하고 작은 부록 현지 지도!
이건 정말 필수에요!
길을 물어볼때도 현지어가 적힌 지도 한장 들이대면
말은 안통해도 어쨌거나 친절하게 알려주거든요!
지도에 여행 리스트를 요목조목 표시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배트남 여행 계획있으세요?
얼마전에 네팔 여행 다녀오고 몸살이 났지만
여행은 또 다른 여행을 꿈꾸게해서 참 좋아요!
당장 떠나지 않더라도 여행은 생각만으로도 설레거든요!

배트남 다낭 나트랑 여행핵심 코스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최신 정보는 물론
책에 적힌 대로만 하면 실패없는 여행 스케줄까지
정말 친절한 여행서 셀프트래블 보시며
여행의 꿈 이뤄보시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