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하면 소풍이 저절로 떠오르시죠?
그런데 요즘은 소풍이 아니더라도
김밥을 종종 싸거나 사먹게 된답니다.
아이들이 편의점 가서도 제일 만만하게 사먹는
김밥이나 삼각김밥!
집에서 더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는 책이 나왔네요!

 


맛있는 김&밥 만들기!
김밥 재주 말지만 늘 똑같은 김밥이
지겨울때가 있어요!
가끔은 뭔가 좀 새로운 김밥을 말고 싶을때
아주 유용한 책이랍니다.

일반 엄마표 김밥에서부터
맛집에서나 편의점에 인기 있는
김밥과 삼각김밥, 오니기리등
김과 밥에 관한 모근것을 담은 책!
요런 책은 기본으로 곁에 두고 있으면
하나씩 응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을거 같아요!


물론 일단 김밥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밥을 맛있게 짓는 법부터 알아야겠죠!
저도 자주 김밥을 말지만 밥을 다시마 육수에
맛있게 지을 생각은 못했네요!
한 수 배웠습니다.ㅋㅋ

 

 



보통 단무지에 당근과 계란 그리고
맛살에 오이를 넣고 김밥을 자주 말죠!
그걸 조금만 변형해서 깻잎도 깔고
참치도 넣고 멸치나 나물 그리고 꽁치등을 넣어
더 맛난 김밥을 말 수 있답니다.
거기에 계란 지단을 해서 말면 계란김밥!

그리고 편의점에서 인기 있는 삼각김밥!
그 속에 참치나 돈가스, 매코 쭈꾸미, 제육볶음,
스팸복음밥울 넣은 삼각김밥 정말 맛날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만들면
그랴말로 맛난 삼각김밥이 되는거죠!

오니기라즈도 마찬가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서 만드는 오니기라즈!
아보카도 참 좋아하는데 김밥에 넣을 생각은 못했네요!
오므라이스, 계란 말이, 새우튀김, 카레밥등
정말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오니기라즈!

지역적으로 특색있는 김밥으로 경주교리김밥,
충무김밥, 제주 꽁치김밥, 광장시장 마약김밥등
요런것도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을듯!
마약김밥은 정말 단순하면서도 넘 맛나서
가끔 하게 되는 착한 효자 김밥이에요!ㅋㅋ

 

 


김밥이 남을일은 없지만 만약 남는다면
김밥전이나 김밥튀김도 맛날듯!
부러 김밥을 말면 한줄 정도 남겨서
김밥전이나 김밥튀김 해보고 싶어요!

 


김밥은 사실 김밥만 먹기는 뻑뻑하거든요!
주로 미소된장이나 맑은 국물이랑 먹는데
감자국, 미역국, 김국, 콩나물국, 어묵국등
김밥이랑 곁들여 먹으면 맛난 국오 소개되어 있어요!

무려 50여가지의 김밥 레시피가 있는
맛있는 김&밥 만들기 책 참 좋네요!

 

 


김밥 말기 쉽다고 남들은 그러지만
아직도 어려운 분들에게
혹은 새로운 김밥에 도전하고 싶거나
맛집에서 먹는 김밥 먹고 싶다면
맛있는 김&밥 만들기 책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