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녁에 당신에게 - 내 마음이 한 뼘 더 자라나는 시간의 이야기
김미라 지음 / 책읽는수요일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저녁무렵이면 온 식구들이 모여들기를 기다리며 발을 동동 굴러 저녁을 준비하곤 한다. 나는 이런데 다른 사람들은 어떨까? 누군가는 회사에서 일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고 있을거고 누군가는 부지런히 저녁 약속에 누군가를 만나러 가고 있을거고 누군가는 홀로 쓸쓸히 포장마차에서 저녁을 먹고 있을거고! 그런 그 누군가이거나 혹은 나와 가까운 사람들 그리고 나는 모르지만 이 세상을 살아가는 그와 그녀들의 이야기!

KBS 클래식 FM [세상의 모든 음악]의 감동 코너 ‘저녁에 당신에게‘가 책으로 출간되었다. 낮이나 아침이 아닌 저녁! 저녁이라는 느낌은 왠지 모르지만 누군가를 그리워하거나 누군가를 위로하고 누군가를 보듬어주어야 할 거 같은 그런 느낌이 든다. 사랑했던 사람을 위해 꽃다발을 들고 서성이는 그, 휴가가 짧아 고향에 가지 못해 아쉬운 그녀, 이미 이세상 사람이 아닌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그들! 그렇게 그와 그녀의 이야기들이 가슴으로 스며드는 책이다.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그림들! 오래전 일기를 꺼내어 누군가를 사랑했을때의 일기를 읽으며 그 순간을 떠올리게 되는 것처럼 이 책 또한 그런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 한편한편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는 그리움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고 누군가에게는 아픔을 다독여 줄 글이 되어 줄 책이다.

세상의 수 많은 그와 그녀들! 해질무렵 저녁이 되면 지친 몸을 쉴 공간으로 찾아드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슴 찡한 이야기 한편한편이 위로가 될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