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쥐 아저씨의 선물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33
박수현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시골이 너무 너무 답답하기만한 한 소녀에게
노란쥐를 따라 서울에서 시골로 내려 왔다는 아저씨가 등장한다.
연수는 자기가 동경하는 서울을 버리고 이런 아무 보잘것 없고 답답하기 짝이 없는 시골로 내려오게 만든 아저씨의 노란쥐가 너무도 보고 싶다.

연수를 따라 노란쥐를 찾는 나의 마음도 조급하다.
도대체 그 노란쥐란 놈이 어디에 있단 말인가?
연수처럼 세상에 흰쥐라면 몰라도 노란쥐가 정말 있을까?하면서도
혹시나 하는 맘으로 노란쥐를 찾아 두리번 거린다.
읽는 내맘도 마찬가지다.
아저씨의 알듯 말듯한 노란쥐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그렇게 찾고 찾던 노란쥐란 놈은 끝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보았다. 이런 저런 호기심어린 반짝이는 눈을 가지고 두리번 거리는 그 노란쥐의 모습을 보았다.
정말 노란쥐란 그리 먼곳에 있지 않은데 우린 너무도 먼곳에서만 그것을 찾으려 애쓴다.
그렇게 찾던 그 노란쥐는 내게 연수라는 한 아이의 여러 이야기들로 반짝 반짝 빛을 내며 내게 미소를 보내고 있었던 것이다.

지금쯤 그 노란 쥐를 품에 안은 연수는 정말 예쁜 소녀가 되어 있을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