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무 고민하지 말아요 - 소중한 것을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
히라이 쇼슈 지음, 예유진 옮김 / 샘터사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누구에게나 소중한 것에 있죠! 그런데 나도 모르는 소중한것들을 놓치고 있는건 아닐까요? 내게 정말 소중한 것이란 어떤걸까요?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놓지지 않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이 책! 이쁘고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생활에세이에요!

책 표지도 참 이쁘죠! 현대인들에게 있어 고민은 필수 불가결!그런데 너무 고민하지 말라니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별것도 아닌 일에 끙끙대며 고민하던 것들을 잠시 내려두고 무엇이 소중한지를 먼저 따져보게 하는 에세이! 내가 소중하다고 여기고 있는 것들이 정말로 소중한 것인지를 다시 살펴보게 하고 정말로 소중한것들은 눈에 잘 보이지 않음을 이야기하는 책이에요! 그러니 소중한것을 알기 위해서는 마음을 완전히 비우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깨닫고 마음에 새기고, 소중하다고 느끼는 순간을 놓지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남이 아닌 내가 결정하고 선택한 소중한 것에 대해서는 그것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더라도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원망과 미움같은 감정에 솔직해 지게 되면 오히려 용서와 사랑에 깊숙히 다가간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떨쳐버리고 싶은데 그렇게 할수 없는 마음은 그 마음을 담은 물건을 처분해야하며 지금 내 생각이 나를 합리화 시키려 끼워맞춘 것은 아닌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책을 볼때면 늘 좋은 말들이 많아서 밑줄을 긋고 싶을때가 종종 있지만 더러워질까봐 망설이게 되는데 이 책은 밑줄에 그어져 있어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네요! 밑줄 그어진 글을 읽으며 온전히 내 마음을 들여다 보고 마음의 상태를 알아가게 하는거 하면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이어야 하는지를 알게 하 준답니다.

정말 중요한 말들은 따로 페이지를 두어 굵고 이쁜 손글씨체로 담아 놓고 있어 한번 더 되새길 수 있구요.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이 드러나는 장소인 현관과 화장실을 아침마다 청소하라든지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과 감사하는 마음의 소중함을 알게 해 줍니다. 편안한 잠자리에 들기 위해서는 하루일을 마무리짓고 내일 해야할 일을 확실히 해두고 잠자리에 들고 너무 힘들고 외로울때는 그 감정과 맞서 싸우기보다 잠시 멀어지라고 이릅니다.
저자의 삶의 지혜를 통해 진정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소중한것을 지켜 나가는 삶의 바른 자세를 배우게 되는 이 책, 늘 곁에 두고 펼쳐봐야할 거 같아요! 무엇이건 단번에 바뀌지는 않지만 자주 들여다 보게 되면 조금씩 바뀌지 않을까요?
샘터네이버공식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