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가 슬금슬금 북극곰 이야기꽃 시리즈 1
이가을 지음 / 북극곰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동안 드라마 도깨비덕분에 도깨비랑 관련된 이름만 봐도 행복했었어요! 이제 드라마가 종영되고 무슨 재미로 사나 아쉬워하고 있는데 '도깨비가 슬금슬금'이라는 책이 제게로 와서 깜짝 놀랐네요!ㅋㅋ




때마침 북극곰에서 도깨비에 관련된 이야기책을 출간했더라구요! 책 표지도 세련되게 잘 만들었어요! 도깨비하면 무서운 생각보다는 왠지 친근하고 개구지다는 생각을 먼저하게 되잖아요! 그건 아마도 노래나 춤을 좋아하고 약간 멍청한짓을 하는 전래동화속에 등장하는 도깨비들을 이미 알고 있어서 인지도 몰라요! 



이가을 작가도 잊혀져가는 도깨비를 좀 익숙하고 친근하게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에 오래전에 들은 옛이야기속 도깨비들을 불러 모았는지도 모르겠어요! 순진하다못해 멍청한 하나밖에 모르는 도깨비도 그렇고 수다쟁이 도깨비, 인간이 되겠다고 이것저것 되는대로 모으려드는 물 도깨비 출러출렁도 그저 웃음이 허허허 나는 도깨비 이야기!





우리가 보기에 도깨비가 이상하고 신비로운 존재인것처럼 도깨비는 사람이라는 존재가 참 이상하고 신비로운지도 몰라요, 그래서 인간이 되고 싶어 인간을 도와준답시도 엉뚱한 짓을 벌이는 도깨비 이야기를 들으면 우습기도 하지만 그래도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려 하는 도깨비의 심성은 왠지 인간인 저를 부끄럽게 하네요! 


도깨비 이야기 하나정도는 알고 있으시죠? 작가가 들려준 이야기에 보태고 싶은 도깨비 이야기가 있다면 기록으로 남겨두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점점 잊혀져 가는 도깨비가 오래오래 우리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