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미야, 잘 먹고 잘 놀자! - 생활 안전 학교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안전 동화 3
김경옥 지음, 이수영 그림 / 소담주니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생활속 안전! 여러분은 안전한 생활을 하고 있나요? 뭐가 위험하고 나쁜지 알아야 안전하게 잘 먹을 수 있고 위험한 순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야 잘 놀 수 있겠죠! 더불어 어른들에게도 필요한 안전수칙이랍니다.




먹거리와 질병 그리고 야외 활동에 대한 어린이 안전동화! 우리 생활속에는 생각지 못한 위험이 여기저기 정말 많이 도사리고 있어요! 먹고 싶은것도 많고 하고 싶은것도 많은 다미의 일상을 다미의 일상을 통해 잘먹고 잘노는 법을 배워보세요! 



길거리 음식이 몸에 나쁜 불량식품이라고 그렇게 먹지 말라고 잔소리를 들어도 매콤달콤 고소한 향기가 입맛을 당기니 참지 못하는 다미! 그래도 다미와 달리 먹거리에 대한 상식이 풍부한 친구 아랑이가 있어 색소가 어쩌고 하는 이야기를 하지만 다미는 오히려 화를 내면서 이것저것 참지 못하고 먹다가 탈이 나고서야 아랑이가 좋은 친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답니다.




먹음직스러운 길거리 음식들, 퍄스트푸드,탄산음료등 우리를 유혹하는 음식들에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위험한 것들이 참 많아요. 우리몸에 해로운 발색제, 산화 방지제, 합성보존료 등이 몸에 쌓이면 건강을 헤치고 탄산음료는 몸속의 비타민을 파괴해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를 소변으로 내보내고 당이 높아 비만을 유발 할 수 있답니다. 색소에는 발암 물질이 있고 카페인은 성장을 방해하고 신경을 예민하게 하구요 손 떨림의 부작용이 생긴다는 사실! 



야외활동에서도 위험과 질병은 여기저기! 특히 야외활동에서는 손만 잘 씻어도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다고 늘 강조하는데 손씻는 방법도 잘 나오네요! 특히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익혀 먹어야하고 길거리 음식은 되도록 안사먹는게 좋다는 사실을 다미와 오빠의 이야기로 잘 알게 되죠!

특히 여름 휴가철 캠핑장에서의 안전수칙은 정말 중요해요! 얕은 물에서 놀다가 수심이 갑자기 깊어져 물에 빠지는 사고도 많고 또 뱀에 물리는 사고도 종종 일어나잖아요, 텐트장 끈이 눈에 잘 보이니 않아 주의해야하고 모기나 벌레 그리고 뱀퇴치제를 꼭 준비하구요 물속에서는 절대 장난을 쳐서는 안된다는 사실! 





산에 오를때 꼭 갖춰야할 사항이나 길을 잃었을때 대처하는 방법, 공연장 사고에 대비하는 자세와 길을 가다 밟게 되는 맨홀이나 환기구 같은 눈에 잘 띄지 않고 자주발생하니 않는 사고에 대한 주의사항도 꼭 알아둬야 한다는 사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른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되겠어요!

모든 사고나 질병을 다 막을수는 없지만 알고 있다면 미연에 방지하거나 주의를 기울여 피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미와 함께 흥미롭게 배우는 안전동화! 아이들과 꼭 함께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