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남자와 결혼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이정일 지음 / 휴먼비즈니스 / 2006년 5월
평점 :
품절


혹 결혼을 할까 말까 망설이시나요?
결혼은 해도 안해도 후회라는 말이 있죠?
그래서 다들 하고 휘회가 났겠다 하잖아요!
전 이미 결혼한지 15년이나 되었어요!
머 그쯤 되면 재테크랑 살림이 짱일거라구요?
노노노!
그런것들이 세월만큼 단수가 높아 진다면 그래서 그만큼 부자가 되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처 이런 좋은 책을 만나지 못하고 결혼을 해서 일까요?
그렇다고 제가 부자가 아니란 생각도 부자란 생각도 해본적은 별로 없어요!
저도 세상이 말하는 가난한 남자와 결혼했어요!
그래서 후회 하냐구요?
것두 당연히 아니에요!
왜 후회 한다느니 하는 말이 나온건지는 더 살아 봐야 알것 같으네요!

제가 지금 14살먹은 우리 딸아이에게 물었죠!
"부자가 뭐야?"
"돈많은거"
"그럼 넌 부자야, 아니야?"
"음, 난 부자야!"
"너 돈많아?"
"아니, 꼭 돈이 많아야 부잔가 뭐? 돈은 없지만 그래두 부자야. 마음이 부자니깐!"

우리 딸아이 나중에 가난한 남자와 결혼을 하더라도 부자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행이었어요!
그때쯤 이 아이에게 이 책을 쥐어 줘 볼까요?
남편과 함께 자신이 선택한 삶을 멋지고 당당하게 살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면 부자가 아닐까요?
물론 주부 15단인 제게도 공감할 수 있는 글들이 제 삶의 목표를 다시금 세울 수 있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