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겁쟁이 펭귄 아치
앤디 래쉬 글.그림, 최순희 옮김 / 현암주니어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하늘을 나는게 무서울까요 바다를 헤엄치는게 무서울까요?
물론 펭귄에게는 두말할것도 없이 하늘을 나는것보다
바다수영이 쉬울거라 생각하겠죠?
하지만 바다속 동물들이 무서워 수영을 두려워하는 펭귄이 있네요!




9번 빙산에 해엄쳐 가서 생선튀김을 먹자는 친구들 이야기에
자신이 겁쟁이란걸 들키기 싫은 펭귄아치는
하늘을 날아서 9번 빙산엘 가려고 해요!
헐 펭귄이 하늘을 날려고 하다니 정말 엉뚱하죠?
ㅋㅋ




새총에 몸을 싫어 날려보지만 코앞에서 뚝!
높은 건물에서 날개를 달아 날아보려 하지만
수직으로 하강해서 뚝!
로켓을 타고 가려하지만 그만 고래에게 잡아 먹히고 말아요!
ㅠㅠ




하지만 펭귄아치는 재치가 넘친답니다!
깃털하나로 고래 배속을 탈출!
드디어 하늘을 날게 되지만 너무 높이 나는 바람에
바다속으로 떨어지게 되요!
그리고 만나게 되는 바다속동물들!
알고보니 그렇게 나쁘거나 무서운 괴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 아치는 이제 날아가는 일이
아니 바다속을 헤엄치는 일이 무엇보다 즐거워진답니다!

누구나 그렇게 생각해요!
펭귄은 당연히 수영을 잘하고 두려워할리가 없다고!
하지만 누구나 두려운것도 있고 무서운것도 있다는 사실을
펭귄아치를 통해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어떻게든 도전하게 되면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런데 바다를 헤엄치는거나 하늘을 나는거나
어쩌면 비슷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펭귄 아치의 엉뚱한 도전이 담긴 그림들이 재미나고
이야기도 흥미진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