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보다 따뜻하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22
이모토 요코 글.그림, 강해령 옮김 / 북극곰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가오는 겨울,
아니 사계절 내내 세상이 따뜻해지는 방법, 아세요?
아이들의 그림책이지만 그림이 무척 부드러운데다 이야기가 무지 훈훈한 장갑보다 따뜻하네를 보시면 알게 될거에요!ㅋㅋ




제목을 보고서는 얼핏 짐작이 안가시죠?
장갑보다 따뜻한게 뭘까요?
눈을 살며시 감고 웃고 있는 두마리 토끼만 봐도 따뜻해진다구요?



겨울에 우리의 꽁꽁 언 손을 녹여주는 장갑!
장갑보다 따뜻한걸 떠올려볼까요?
군고구마? 군밤? 군고구마? 호호 불어 먹는 호빵? 손난로?
ㅋㅋ




그림속 토끼 두마리는 미미와 언니!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 눈이 쏟아지니 손이 시려운 미미!
미미를 위해 언니는 장갑 하나를 벗어 주었어요!
그럼 다른 한손은 어쩌죠?
언니가 따뜻한 한 손을 내밀며 잡아주네요!
네네 맞아요! 
세상에서 장갑보다 따뜻한 건 바로 손!
그런데 어떻게 손이 세상을 따뜻하게 하냐구요?
ㅋㅋ




장갑이 없는 친구들과도 서로 손을 맞잡으니
장갑은 하나만 있어도 모두가 따뜻해지네요!
정말 신기하죠?
장갑보다 따뜻한 손을 이렇게 온 세상 사람들이 모두 잡는다면 세상이 따뜻해지지 않겠어요?

장갑이 없어도 온세상을 따뜻하게 하는게 뭔지 이제 아셨죠?
우린 혼자서만 너무 춥다고 손을 호호 불고 있는지도 몰라요!
시린 손을 서로 이렇게 잡아준다면 따뜻하고 훈훈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지금 당장 옆에 있는 친구, 가족, 동생의 손을 잡아보세요! 온 세상이 따뜻해지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