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추천 이 책
하루 1분 눈마사지
저자가 말하는 시력회복법은 간단하다. 부록의 아이스틱을 이용해 양쪽 눈 1분씩 세 종류의 트레이닝을 1~3개월 하면 안정적인 시력 회복이 가능하다. 책에서 말하는 세 종류의 트레이닝은 ‘태핑법’, ‘셰이크법’, ‘문지르기법’이다. 트레이닝의 효과와 실행법뿐만 아니라 눈의 치유력을 높이는 ‘전신 운동’까지 자세하게 소개하였다. 혈류를 개선하고 산소를 공급하면 시력은 회복된다는 것이 기본 원리!
 

제비꽃, 수선화, 과꽃, 도토리, 무당벌레, 잠자리 등 정원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되었다. 자수 초보자라도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스티치를 이용해 사계절 꽃자수를 완성하고, 브로치, 작은 가방, 지갑, 쿠션 커버 등 소품에 적용해 집안에 품위를 더할 수 있다.



하루 한 개, 검은 바나나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바나나는 대부분 노란 바나나이기 때문에 올바르게 숙성을 시켜야 건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 책에는 선명한 사진과 함께 빠르게 바나나를 숙성시키는 방법, 슈거 스폿의 양에 따라 바나나의 숙성 정도를 판별하는 방법, 검은 바나나를 썩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등 검은 바나나 숙성법에 대한 모든 것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뭐든지, 호르몬!
일반인이 알아야할 호르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호르몬은 무엇인지, 호르몬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부터, 호르몬은 생명체에서 어떤 진화적 근원을 갖고 발전해왔는지까지 의학적 지식은 물론 생물학과 진화의 발전과정까지 훑어 볼 수 있다. 또한 이 책의 핵심인 10가지 주요 호르몬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인체 내 약 50여개의 호르몬을 언급하면서, 이들 호르몬이 우리 인체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그리고 건강하기 위해서는, 혹은 그 반대로 아프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해당 호르몬과 연결시켜 조목조목 짚어준다.
여성과 아이를 병들게 하는 경피독
경피독(經皮毒)이란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독이라는 뜻으로, 샴푸.화장품.세제 등의 일상생활용품에 함유된 유해화학물질이 피부를 통해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말한다. 10여 년 전부터 일본에서 심각한 위험성이 제기되어온 ‘경피독’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여성질환 및 태아에게 대물림되는 현상에 대해 다룬 책이다. 유해화학물질이 피부를 통해 흡수된다는 경피독의 개념을 바탕으로 대표적인 여성질환들이 발생하는 원리와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룬다.

유해 화학물질과 스트레스를 비롯해 세상의 모든 독소로부터 몸과 마음을 지키는 법을 전한다. 이 책에는 화학물질 성분표를 읽는 법, 유기농 슈퍼푸드로 식단을 구성하는 법,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법 등 집과 몸을 해독하는 구체적인 방법이 담겨 있다. 또한 마음 챙김과 명상을 통해 일상의 해로운 자극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법을 전하며, 물질적인 면과 정신적인 면을 아우르는 토탈 디톡스 솔루션을 제시한다.







[에코하우스로 오세요}

에코하우스에 관심은 있는데 뭘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나같은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네요, 

그리고 [사계절 포인트 꽃자수]!

얼마전에 프랑스 자수실 사다 놓고 손도 못대고 있는데 

이거야 말로 제게 꼭 필요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