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김충원 미술교실.
아이들 어릴때는 김충원 미술교실 비디오도 있었던거 같은데
다시 만나니 정말 반갑네요.
울집에도 스케치 시리즈가 몇권있거든요.

아들아이 어릴적엔 이 공룡을 만들고
그걸 보고 스케치하는 재미에 빠져 그림을 그렸던 기억이 나요.
아들은 그걸 기억할지 모르지만..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지만
아이보다 엄마인 제가 더
이런 스케치 시리즈를 좋아라하는듯.
마침 엄마를 위한 스케치 노트도 같이 보내주셔서 감동받았어요.
사실 이런건 주로 아이를 위한거만 많거든요.

아이들은 단순하게 그리는걸 참 좋아해요.
죄다 쫄라맨 그림을 그리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면 복잡한거 보다
단순한게 쉽고 그걸로도 표현이 된다는 사실을
김충 원 아저씨가 알랴주고 있네요.

간단한 도형에서 시작해 얼굴과 몸통 그리기
앞모습은 물론 옆모습에 동작까지 쉽고 간단하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답니다.
가만 보니 엄마가 먼저 쓱쓰 그려보는 연습을 하고
아이랑 함께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더 재미날거 같아요.
사실 아이들은 엄마가 먼저 그려주기를 바랄때가 많아요.

그림은 늘 그렇지만 아무리 쉬워도
연습하지 않으면 못해요!
스케치북을 따로 하나 준비해서 계속해서 그리다보면
어느새 나만의 공룡을 그려내고 있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공룡은 이미 상상의 동물이니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이만한 동물은 없을듯!
엄마도 공룡그리기 함께 도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6-07-18 12: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딱 좋은 책이네요!♥

책방꽃방 2016-07-18 18:33   좋아요 0 | URL
네,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