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와 넬 - 대작가 트루먼 커포티와 하퍼 리의 특별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47
G. 네리 지음, 차승은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기를 참 즐기지만 맘에 쏙 드는 책을 찾기란 참 쉽지가 않다. 

트루먼 커포티와 하퍼 리의 특별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라는 이야기에 호기심이 동해서 읽게 된 이 책,
예상외로 너무 사랑스러운 아이들 덕분에 즐거운 책읽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책 표지도 참 맘에 든다. 나무가지에 앉아 있는 트루먼과 넬!
역시나 평범하지 않은 두 사람의 어린시절, 사실 앵무새 죽이기라는 영화를 보며 하퍼리의 소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파수꾼]이라는 그녀의 소설을 통해 더욱 매력을 느끼게 된 하퍼 리!
선머슴처럼 등장하는 넬이라는 멜빵 바지 소녀가 [앵무새]라는 멋진 소설을 쓸 수 있었던건
아마도 트루먼과의 어린시절 추억때문이지 않았을까?
청소년 걸작선으로 분류되었지만 어린이 읽어도 재미난 이야기다. 





엄마 아빠의 가정 불화로 인해 친척집에 머물러야 했던 여덟살 소년 트루먼! 멜빵 바지를 입고 나타난 이웃집 남자아이에게 호기심이 생겨 다가가지만 여자라는 사실을 알고 놀라게 되는데 넬 또한 금발에 고상하게 옷을 입은 트루먼을 여자로 착각하기는 마찬가지! 그렇게 첫 만남부터 평범치 않았던 두 사람은 금새 친구가 되어 함께 책을 읽고 셜록 홈즈 놀이를 하며 마을의 사건을 해결하겠다고 설치고 다니게 된다. 하지만 엉뚱하게 온갖 사고를 치게 되는 모습은 그야말로 배꼽을 잡게 만들기도 하지만 멋 모르던 어린시절 엉뚱한 일 한번쯤 해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하게 되는 이야기들이다. 







번호사 아빠를 둔 넬은 법정에 몰래 들어가 아빠가 변호하는 사건들을 엿듣게 되고 친구덕에 법정에 들어갔던 트루먼은 뜻하지 않게 아버지의 이름을 듣게 되기도 하는등 아이들의 이야기지만 곳곳에 숨은 사건과 사고들이 정말 흥미진진하게 읽을거리를 준다. 특히 책을 정말 좋아했던 트루와 넬의 대화는 어른들의 대화 못지않게 진지하며 담대하게 덩치에게 나섰다가 흠씬 두들겨 맞는가 하면 친구와 사건을 해결하겠다고 나섰다가 오히려 도망을 치고 오줌을 지리고 정말 말도 못할 정도의 말썽을 부린다. 


정신이 온전치 못한 엄마와 자신의 출세를 위해 아들을 버리고 떠난 부모! 그래서 늘 외롭고 쓸쓸했던 트루먼과 넬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결국은 떠나야만 했던 트루먼이 마지막으로 파티를 열게 되는데 그 순간마저도 사건이 되게 만드는 정말이지 못말리는 트루와 넬이다. 

작가의 말을 읽어보니 트루먼과 넬(하퍼 리)은 자라서 어른이 되어 글을 쓰는 작가가 되면서도 서로 의지하는 친구였지만 넬이 먼저 퓰리처상을 수상하게 되자 질투가 난 트루먼이 그의 소설속에 넬의 캐릭터를 비서역할로 격하했다는 사실을 알고 둘 사이는 금이가게 되었다고 한다. 어린시절 우정이 자신들을 유명한 작가로 만들어 주었지만 오히려 그것들이 둘에게는 독이되었다는 사실이 참 안타깝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