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김홍신과 아동문학가 임영주가 함께 지은 전통문화 그림책 시리즈. 집 안에서 게임만 하던 한울이가 여름 방학이 되어 시골 할아버지 댁에서 지내며 전통놀이와 바깥놀이의 즐거움을 배운다.
‘책을 왜 읽어야 되는데?’라는 질문에 명쾌하고 유쾌한 답변을 해 주는 책. 강요가 아닌 즐거움을 강조하며 책 읽기가 즐거운 101가지 이유를 설득력 있게 풀어 놓았다.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그림도 마음을 사로잡는다

기네스북에 “IQ 210 세계 최고 지능 지수 보유자”로 등재되고 10살부터 NASA에서 근무했던 세계가 주목한 천재 김웅용 교수의 어린 시절 이야기. 남다른 성장과정, 오늘의 학부모님들에게 들려주는 메시지로 구성되었다.

<똑게육아>로리의 두 번째 책. 좀 더 쉽게 똑게육아를 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알맹이는 있으면서 쉽고 재미있게 읽히는 것에 초점을 두었고, 먹/놀/잠에서부터 훈육, 엄마의 영혼에 물을 주는 법 등등 육아에 관한 모든 노하우와 스킬이 총망라되어 있다.
행복한 늦부모 되기
대한민국은 가파르게 나이 들고 있다. 평균 결혼 연령도 30대를 넘어섰고, 출산율은 점점 낮아지는 반면, 고령 출산 비율은 급증하고 있다. 2008년에는 14.3%였던 35세 이상 고령 임신부의 비율이 2015년에는 24.3%로 급격하게 늘었다
우리 어릴땐 그저 들로 산으로 놀러다니느라
집에 붙어 있을새가 없었는데
요즘 아이들에게는 너무 신나고 재미난 장난감이
손에 들려져 있으니 이런 놀이를 알까요?

책읽기가 즐거운 101가지 이유가 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