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즈 수학사전


유아가 꼭 알아야 할 필수 수학 개념을 체계적으로 구성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 주는 수학사전 그림책이다. 유아기에 수학의 핵심 개념을 익힘으로써 기본적인 두뇌 발달은 물론 나아가 초등학습까지 자연스럽게 준비할 수 있게 한다.

Letters from Korean History 1~5 세트 - 전5권
어린이 역사책의 기본서로 35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사 편지>를 영문판으로 펴냈다. 영어를 공부하는 독자, 외국인 친구들과 한국사를 공유하고 싶은 독자, 한국의 역사와 문화가 궁금한 외국인 독자까지. 다양한 독자들의 바람에 부응하여 오랜 기간의 준비와 번역, 감수를 거쳐 전5권으로 출간했다. 원서의 장점을 그대로 담되, 영미권 독자까지 고려했다.

‘아기 장수’는 우리의 민간 전설이 만들어 낸 가장 아름답고 영웅적인 인물인 동시에 가장 비극적인 인물. 소설가 이청준 선생이 우리나라의 대표 전설 ‘아기 장수’를 「아기 장수의 꿈」이라는 작품으로 다시 쓰고, 김세현 화가의 그림과 만나 새롭게 태어났다. 새 생명을 얻은 아기 장수의 모습은 늠름하다. 지배집단에 대한 두려움이나 패배의식 없이 아름답고 당당하다.

어린이를 위한 생물종 다양성의 개념과 중요성, 종자 주권에 대한 이야기. 종자 산업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생물 다양성을 무시한 결과 어떤 비극이 일어났는지 유전자 조작 농산물이 불러올 심각한 문제와 함게 살펴본다. 그리고 토종 씨앗의 참된 가치를, 우리가 지금 당장이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작지만 중요한 일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당신이 지금까지 어떻게 아이를 키웠는지, 당신의 가정이 어떤 모습인지 진지하게 되돌아봐야 한다. 아이에게 무조건적인 사랑만 퍼붓진 않았는지, 아이를 잘 키우는 일에만 사로잡혀 가족의 행복을 놓치진 않았는지 말이다. 자녀교육의 목적은 아이를 사랑하고 잘 키우는 일에만 있지 않다. 자녀교육의 최종 목적은 부모와 아이가 서로 잘 지내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데 있다.

30년 스테디셀러 <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가 개정판으로 재출간되었다. 변화한 육아 환경을 반영해 아동이 공통적으로 보이는 문제 행동 43가지에 대한 즉각적이고도 효과적인 솔루션부터, 할머니.육아 도우미.어린이집 교사 등으로 이루어진 ‘육아팀’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까지, 현대 부모들이 겪는 육아 문제를 총괄적으로 다루었다.









‘왜 우리 씨앗을 외국 회사에서 사야 할까?’라고 한 이 책의 부제에서도 드러나듯이, 우리가 처해 있는 종자 주권의 현실을 특히 강조하면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생물종 다양성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어린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절하게 풀어 쓴 책이다.

토종 씨앗에 들어있는 참된 가치가 무엇인지, 종자 산업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에서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생물 다양성을 무시한 결과 어떤 비극이 일어났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단일 품종 위주의 재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으며, 유전자 조작 농산물이 불러올지 모를 심각한 문제들에 이르기까지, 인류 역사의 갈피를 두루 살피면서 주저함 없이 물음표를 던지고 있다.


씨앗 모으는게 취미인데 요 책 궁금하네요,

사실 요즘 들에 피는 것들이 외래종이 참 많거든요, 

이제는 토종 찾기가 더 어려워지는거 같아요, 

언젠가 미스김 라일락이 우리 식물인데 외국에서 수입해 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혀를 찬적이 있어요, ㅠㅠ

우리 토종 씨앗의 가치 , 알아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