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말 거야! 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책 별곰달곰 6
정주희 글.그림 / 책읽는곰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그림동화책을 고를때면 늘 외국 작가 책이 참 많아 아쉬웠던 기억이 나요, 
그런데 요즘은 우리 그림작가 책도 종종 보여서 참 반갑네요, 
그림 또한 어찌나 이쁘고 재미난지 자꾸만 펼쳐보게 되요^^






먹고 말거야!
표지속 청개구리 한마리가 혓바닥을 길게 내뽑으며 단단히 각오를 다지네요, 
과연 쳥개구리는 무얼 먹으려는걸까요?
초록잎새 뒤로 감춰진 청개구리 그림자가 은근 호기심을 자극하는거 같아요^^





청개구리가 좋아하는 파리 한마리가 빨간 딸기에 앉았네요,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 없듯 청개구리는 파리를 그냥 지나치지 못하죠!
식신본능 발동, 혓바닥을 길게 뽑을 자세를 하고 있답니다. 
어? 그런데 저 뒤로 보이는 저건 분명 뱀의 머리?





결국 청개구리는 파리를 잡겠다고 펄쩍 뛰어 오르고 눈치 빠른 파리는 아슬아슬하게 날아가버리네요, 
어 그런데 아까 본 그 뱀 얼굴이 그만 딸기범벅이 되었네요, 
설마 뱀이 청개구리를 노리고 있었던건가요?
그렇다면 청개구리도 아슬아슬하게 잘 피해갔는걸요!ㅋㅋ






그림을 자세히 보니 파리를 낚아 채려는 청개구리의 동작이 무척 생동적으로 다가오네요, 
뒷다리를 쭉 뻗은 자세가 꽤 높이 뛰어 오를거 같은걸요, 
그리고 저 긴 혓바닥!  파리는 청개구리의 저 긴 혓바닥을 과연 잘 피해갈 수 있을까요?





청개구리를 노리다가 그만 날벼락을 맞게 되는 뱀!
아마 이 장면을 보고 아이들은 몹시 흥분할지도 몰라요, 
청개구리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뱀에게 한방 먹인거잖아요^^
그림을 가만 보면 부지런히 딸기를 먹고 있는 개미도 보이구요
풍뎅이도 보이구요 갖가지 곤충들과 식물들의 세계가 재밌게 펼쳐지고 있답니다.




이버엔 완두콩에 파리가 앉았네요, 
한번 놓쳤으니 약이 오른 청개구리가 이번엔 기필코 파리를 잡고 말겠다고 기회를 노리고 있어요, 
물론 딸기를 뒤집어 썼던 뱀도 역시 약이 올라 청개구리를 노리고 있구요, 
초긴장 모드로 그림을 봐야 하는 이 순간,
우리 아이들도 초긴장이 되어 손으로 두 눈을 가리고 손가락 사이로 빼꼼히 내다볼지도 모르겠네요, 
과연 이번에도 파리는 청개구리를 피해 잘 달아났을까요?
자기를 노리고 있는 뱀이 있다는 사실을 전혀 눈치 채지 못하는 청개구리는 
이번엔 뱀을 또 어떻게 놀래켜주게 될까요?




그림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발견하는 재미도 크구요
청개구리가 파리를 쫓고 뱀이 청개구리를 노리는 관계가 스릴있구요
반복되는 비슷한 어구의 문장들이 읽는 재미를 더해 주는 책이에요^^
이제 막 글을 깨치고 읽기시작한 아이들에게는 책읽는 재미를,
또 자연속에서 살아가는 동물과 식물들의 이야기를 저절로 알게 되는 참 좋은 책이에요^^

정주희 작가님이 앞으로 아이들을 위해 이렇게 재밌고 흥미진진한 책을 
좀 더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