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은 결혼식 - 작지만 로맨틱한 스몰웨딩의 모든 것
김민정 지음 / 21세기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방송을 통해 요즘 결혼식 비용이 억대가 들어 결혼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난다. 그동안은 아이들 키우느라 별 관심이 없었지만 이제 성인이 된 아이들을 두고 보니 남 얘기가 아니게 되었다. 그런데 또 얼마전 우리나라에서 손꼽는 배우 두사람이 시골 밀밭 오솔길에서 단촐하게 결혼실을 올린게 화제가 되었다. 우리가 익히 알만한 배우들이라 온 나라가 떠들석하게 결혼식을 할거라는 예상을 보기 좋게 뒤엎어 버렸다. 그리고 고작 천만원이라는 돈으로 결혼식을 올린 저자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가 자신의 결혼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 놓은 이 책은 그야말로 스몰웨딩의 교과서 같은 책이될 듯 하다. 결혼을 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저자가 소박하지만 로맨틱한 결혼식을 꿈꾸다 결국 진짜 꿈을 실현시키게 된 이야기! 결혼할 배우자와 의견일치를 보고 양가 부모님을 설득하고 결혼에 대한 예산을 짜고 온갖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과 실제 결혼을 준비하면서 겪게되는 난관을 극복해가는 과정과 해프닝들이 마치 한편의 소설처럼 펼쳐지고 있다. 부록으로 같이 나온 웨딩 노트에 메모해가며 본다면 나만의 작지만 로맨틱한 결혼을 꿈꾸어볼 수 있는 책이다. 






사실 요즘은 남녀가 만나 부부가 되는 결혼식에 대한 생각이 많이 달리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일요일 비싼 예식장을 빌리고 값비산 드레스를 고르고 신부화장을 하고 하객들을 맞는 피곤하고 부담되는 결혼식이 아닌 작은 레스토랑을 빌려, 혹은 영화관이나 자신들의 특별한 장소에서 둘만의 특별한 이벤트처럼 결혼식을 하는 부부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작은 결혼식이라 할지라도 일생에 한번뿐인 결혼식을 소홀히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저자의 결혼준비와 갖가지 정보들을 알차게 활용해보는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가 작은 웨딩을 계획하며 가장 애를 먹었던건 실제 사례를 찾거나 갖가지 정보들을 한데 모으는 일이었다. 그동안은 예식장에서 형식적으로 치러지는 결혼예식이 전부이다 보니 작은 웨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수 밖에! 하지만 그래도 유명 텔런트 누구누구처럼 소박한 결혼식을 올리고도 행복하게 잘 사는 사람들의 숨어 있는 정보들을 작은 웨딩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데 끌어 모아 이 책속에 담아 놓았다. 역시 작은 결혼이라 하더라도 발품을 팔아야 하고 정보를 찾아야 하는 수고는 예비신랑 신부의 몫이다. 




 


결혼사진에 대한 고정관념도 셀카 웨딩 촬영으로 멋진 앨범을 만드는 저자를 통해 깰 수 있으면 좋겠다. 천편일률적인 표정으로 포즈를 취하는 결혼앨범을 들추어볼때면 공장에서 찍어 나온거 같은 느낌으로 대하게 되는데 자신들의 특색을 담고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찍어 놓은 결혼사진이라면 부부에게 더 특별한 의미가 되지 않을까? 셀카촬영지에 대한 정보라던지 인스타등의 멋진 연출사진에 대한 이야기등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으며 실제 결혼식을 진행하는 과정들을 통해 좀 더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속속들이 그려 놓고 있는 책이다.


작은 결혼식이라는 책 제목이 붙었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본식 행사를 들여다 보면 결코 작지 않은 결혼식이다. 부모나 다른 누군가가 준비해주는 결혼식장에 그저 걸어들어가기만 하는 결혼식이 아니라 결혼 준비에서부터 결혼식까지 앞으로 부부로 살아갈 두 사람에게 삶의 밑거름이 되어줄 특별한 추억이 될듯하다. 결혼식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