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를 찾아서
린지 매틱 외 / 미디어창비 
2016 칼데콧 대상 수상작
2016년 칼데콧 대상 수상작. 칼데콧 심사위원들에게 `그림으로 들려주는 스토리텔링의 걸작!, `한 군인과 곰 사이의 우정을 매개로 가족사가 담긴 따뜻한 이야기를 수채화처럼 아름답게 풀어낸다.`는 극찬을 받았다. 영국 작가 밀른(A.A. Milne)의 유명한 동화 <위니 더 푸(Winnie-the-Pooh)>의 주인공이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곰돌이 푸’의 모티브가 된 실제 곰 이야기이다.





글쓰기 처방전
채인선 / 책읽는곰 
초등학생 일기 고민 끝! 365일 날마다 쓸 수 있는 글쓰기 소재
글쓰기가 두려운 아이들을 위한 친절하고 유쾌한 처방전. 동화 작가 채인선 선생님이 글쓰기가 쉽고 재미있어지는 특별한 비법을 제시한다. 우정, 사랑, 꿈, 가족, 고민, 외로움, 걱정, 자유, 가치, 감정, 날씨, 계절, 요리, 영화, 동물, 미래, 괴담, 전쟁, 성장, 예술, 책... 매일 일기에 옮겨 쓸 수 있는 글감이 날마다 한 편씩 담겨 있다. 창의적인 글쓰기, 문학적인 글쓰기, 설득하는 글쓰기, 설명하는 글쓰기, 철학적인 글쓰기, 시기와 계절에 맞는 글쓰기, 편지 쓰기나 경험한 이야기 쓰기 등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를 접하며 생각하는 힘과 좋은 글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다.



생각을 열어 주는 사회가치사전
구민정 외 / 고래이야기 
교과서에 없는 진보적인 개념과 가치까지 담은 사전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고 사용하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고 모호하게 넘어가는 사회 개념어들을 모아 설명한다. 신문이나 뉴스, 어른들의 대화에서 오가는 여러 낱말들, 그리고 21세기를 살아갈 미래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사회 개념어를 만화 구성으로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다. 나와 주변에 대한 친숙한 개념어부터 시작하여 세계와 자연에 이르는 개념어까지 살펴보는 과정에서 생각이 깊어지고 올바른 가치관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이다. 그야말로 우리 사회를 균형 잡힌 눈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 줄 특별한 사전이다.



외로운 돼지, 즐거운 학교에 가다
요한나 티델, 샬롯 라멜 / 우리나비 
돼지와 사람이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스웨덴에서만 2만 5천부 이상 판매되고 7개국에 번역된 그림책. 서로 감싸며 함께하는 생활을 배우고 우정에서 비롯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작품이다. 동물,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소외와 동경, 우정과 존중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시적이며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글과 순수하게 표현된 그림이 만나 아이들 편에서 받아들이는 학교생활에 대해 말한다. 유머 감각 넘치는 글과 매력적인 그림이 멋진 조화를 이루며, 상상이 실현되는 즐거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안녕, 아가야
정두리 외 / 키즈엠 
엄마가 만드는 우리 아기 첫 책 동시 컬러링북
윤동주, 윤석중, 박목월, 정두리, 피천득, 권영상 등 우리나라 대표 작가들의 동시에 동화같은 컬러링 그림을 조합했다. 아기에게 엄마의 목소리로 동시를 읽어주고, 아기를 기다리며 직접 색칠하여 만들어 선물하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첫 번째 그림책.





천 일의 눈맞춤
이승욱 / 휴(休) 
정신분석가 이승욱의 0~3세 아이를 위한 마음육아
<대한민국 부모>의 저자, 20년 동안 정신분석가로 활동하면서 시대의 아픔, 상처받은 인간의 내면을 어루만져온 이승욱,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에 대한 부모들의 치열한 고민에 답하다! ‘따뜻한 응시, 일관적인 수유, 언제나 품어주기!’ 아기를 바라보고, 수유를 하고, 엄마 품에 안는 일은 이제 갓 태어난 아기를 둔 부모, 아직 부모의 품이 필요한 3세 이하의 어린아이를 둔 부모에게는 매일같이 이루어지는 일상적인 육아 행위일 것이다.








우리동화 작가중에 감동적인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채인선 작가가 하루한장 글쓰기 책을 냈네요.
365일 날마다 글을 쓸 수 있다구요.
저도 하루한장 글 쓸 수 있으면 좋겠어요!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스노우캣 그림작가 권윤주님의 그림이라니 탐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