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기다려 봐
케빈 행크스 / 비룡소 
2016 칼데콧 아너 수상작
케빈 행크스의 세 번째 칼데콧 수상작. 케빈 행크스 특유의 서정적인 그림과 잔잔한 어조로 '기다림'의 의미를 이야기한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물 장난감을 의인화하고, 창밖의 계절과 풍경의 변화로 시간의 흐름을 표현하여 '기다림' '시간' 혹은 '만남'과 '이별' 같은 추상적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채소 이야기
박은정 / 보림 
식탁 위 채소가 특별해지는 이야기
당근, 양파, 오이, 파프리카, 토마토, 브로콜리…채소들이 다 모였다. 그런데 이 채소들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채소는 채소인데 그냥 채소가 아니다. 모두 저마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품고 있다. 연근은 우리 할아버지가 쓰시던 오래된 쌍안경이 되고, 옥수수는 어여쁜 노란 꽃이 된다. 햇살 가득 담은 콩나물은 음표가 되어 더할 나위 없이 사랑스럽다.



똑똑한 동물 오리기 놀이책
김충원 / 진선아이 
김충원 선생님과 함께 만드는 40여 종의 동물 + 160개 도안
김충원 선생님의 [똑똑한 놀이책 시리즈]신간. 별책 부록으로 구성된 ‘오리기 본’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입체 동물 인형을 만들 수 있다. 40여 종의 동물이 각각의 자세를 취하고 있는 160개의 도안은 만드는 재미는 물론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시간 부자가 된 키라
최형미, 원유미 / 을파소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시간관리 편
지각대장에 툭하면 약속을 잊어버리거나 숙제를 빠뜨리는 소녀 키라를 통해 시간 관리의 중요성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을 배워본다. 5분의 시간을 50분으로 늘려주는 회중시계라는 판타지적 요소가 상상력을 자극하며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시간에 이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이끌어 가는 자기주도적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 또 매 순간순간을 즐기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무엇인가를 찾도록 격려하는 책이다.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집에서 기르는 동물
봄봄 스토리 / 아이세움 
학습만화로 만나는 브리태니커 백과
240년 전통의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이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만화로 새롭게 탄생했다.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브리태니커가 오랫동안 구축해 온 지식의 체계를 기준으로 삼아,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교과 지식을 균형 있게 담은 책이다. 방대한 지식의 핵심을 만화, 사진, 인포그래픽으로 탁월하게 정리하고 초등과학교육학회와 과학영재교육원 선생님들이 꼼꼼하게 감수했다. ‘집에서 기르는 동물’ 편에서는 개와 고양이를 비롯해 다양한 반려동물 이야기가 펼쳐진다.



주토피아 디즈니 애니메이션 만화
대원키즈 편집부 / 대원키즈 
동물들만 사는 세상 ‘주토피아’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모험!
누구라도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도시, 교양 있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도시 주토피아. 이곳을 단숨에 혼란에 빠트린 연쇄 실종사건이 발생한다! 주토피아 최초의 토끼 경찰관 주디 홉스는 48시간 안에 사건을 해결하라는 지시 받자, 뻔뻔한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에게 협동 수사를 제안하는데... 토끼 경찰 주디와 사기꾼 여우 닉이 함께하는 스릴 넘치는 추격전이 펼쳐진다!

2016년 칼데콧 명예상 수상작. 2016 미국 도서관 협회 ‘주목할 만한 도서’, 뉴욕 타임스 ‘2015 주목할 만한 도서’, 아마존 웹서점 ‘2015 베스트북 그림책’에 선정되는 등 출간되자마자 미국 평론가들의 찬사와 함께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기다림이 길수록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는 순간 커다란 행복을 느끼게 된다는 ‘기다림의 의미’를 따뜻하고 차분하게 들려준다. 이 그림책을 읽은 아이들은 왜 기다릴 줄 알아야 하는지 이해하게 되고, 앞으로 무언가 두근거리는 일이 일어날 것 같은 설렘과 행복을 느끼게 된다.

케빈 헹크스는 서정적인 그림과 잔잔한 어조로 아기자기한 장난감들이 좋아하는 것을 기다리며 느끼는 설렘과 행복을 들려주어 아이들에게 ‘기다림의 의미’를 쉽게 이해시켜 준다. 기다림이 길수록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는 순간 아주 커다란 행복을 느끼게 된다는 것을 너무나 아름답게 보여 주는 <조금만 기다려 봐>는 아이들에게 기다림의 심상을 심어 주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어른들에게 평온함과 안정감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단순하지만 요런 그림 좋아해요^^

우리는 매순간 언제나 기다리며 살죠, 

기다림이 얼마나 설레고 행복한지를 알려주는 그림책이라니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